민족 최대명절인 한가위가 성큼 다가왔다. 헤어졌던 가족·친지들과 모이는 기쁨은 어느 때보다 크겠지만 명절에 대한 부담감과 연휴 뒤에 찾아오는 각종 명절증후군으로 인한 육체피로는 괴롭기만 하다.
명절증후군이란 명절이라는 큰 행사를 치를 때 겪게 되는 정신적·육체적 스트레스 질환을 통칭한다.
과거에는 주부들이 주로 겪었지만 최근에는 경제 불황으로 아내와 부모 눈치를 살피는 남편, 취직과 결혼 문제로 고민하는 청년층, 자녀들과의 짧은 만남 뒤에 공허함을 느끼는 부모님들까지 그 대상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전문의들은 이러한 명절증후군을 방치했다가는 더 큰 화를 초래한다고 설명한다. 따라서 명절증후군의 빠른 극복과 예방을 위해선 면역력강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올 추석연휴기간에는 일교차가 더 커지고 고속도로 휴게소 등지에서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경우가 많은 만큼 최근 유행하고 있는 신종플루 환자도 더 늘어날 전망이어서 이에 대한 위생관리 및 면역력 강화가 더 중요시 되고 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를 반영하듯 최근에는 각종 위생용품과 건강보조식품 등이 예년에 비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온가족 모두에게 즐거운 명절을 만들어 줄 건강관리를 위해 필수적인 8가지 제품들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