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레드닷 디자인 컨셉 어워드' 3작품 수상

입력 2009-09-06 1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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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200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디자인 컨셉 부문에서 홍익대 산업디자인학과와 산학협력으로 진행한 3개 작품이 동시에 수상했다.

6일 삼성물산에 따르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레드닷 어워드는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컨셉, 제품디자인 세분야로 나눠 시상되며 특히 지난 2005년 신설된 컨셉 디자인 부문은 전세계의 디자인회사, 디자이너, 학생 등이 양산되지 않은 디자인 컨셉을 출품한다.

삼성물산의 수상작은 엘리베이터 내부의 의자겸 선반을 비롯해 집에들어가기전 손세척이 가능한 디지털 도어락, 감성형 우편함 등으로 아파트 주거패턴에 효율적이면서도 창의적인 아이디어을 인정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수상작 중 ‘Wing (디자이너:송귀연,이건우,유경민)’ 엘리베이터 내부 벽면에 설치되는 의자 겸 선반이며, 고층의 아파트에 올라가는 시간 동안 노약자가 쉴 수도 있고 무거운 짐을 얹어 놓을 수도 있는 디자인이다.

‘Fresh hands (디자이너:정혜원,이지혜,강단비)’는 손세척 스프레이가 분사되는 기능이 부가된 디지털 도어락 제품으로 현대 사회에서 심각해 지고 있는 질병과 전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착안됐다.

마지막으로 ‘Flip letter box( 디자이너:홍수연,홍영수,백두산)’는 편지가 들어가면 오뚜기처럼 돌아가는 롤링형 우편함으로 다양한 패턴을 이루어내 아파트 로비에 감성적인 느낌을 연출해 준다.

삼성물산은 올해 5월에는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의 국제 어워드인 ‘2009 독일 iF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어워드’에 업계 최초로 2작품 수상한 데 이어 이번 컨셉 어워드까지 다각적인 수상을 함으로써 건설업 최고의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삼성물산 디자인실 김승민실장은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에 기업이 필요로하는 실용성, 트렌드 선도 등의 삼박자를 갖춘 디자인을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면서 “향후 산학협력을 통해 얻은 디자인을 실제 현장에 적용시켜 나갈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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