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오픈 마켓-포털 업체 협력으로 차별화된 쇼핑 서비스 전개
오픈마켓 11번가가 포털 사이트 야후 코리아와 '야후 쇼핑'의 전문 쇼핑 서비스 제공을 위해 업무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11번가는 "이번 제휴계약을 통해 오는 9월 1일부터 '야후! 쇼핑'을 독자적인 책임으로 운영하게 된다"며 "야후 코리아는 '야후 쇼핑'을 야후 사이트 내의 다양한 서비스와의 연계를 통해 시너지를 창출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11번가는 온라인 쇼핑 서비스 운영에 대한 노하우를 '야후 쇼핑' 운영에 접목해 보다 다양한 상품 구성은 물론, 강력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11번가 총괄담당 정낙균 본부장(오른쪽)은 "11번가가 그 동안 이룬 성공과 오픈마켓에 대한 운영 노하우를 야후 코리아로부터 인정받은 것으로 본다"며 "앞으로 '야후 쇼핑'내에서 가격과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으로 중ㆍ소전문몰과의 협력 및 종합몰과의 제휴모델로 발전시키는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김대선 야후 코리아 대표(왼쪽)도 "온라인 쇼핑 서비스 운영에 대한 커머스플래닛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접목해 고객과 광고주들에게 보다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만족도 증대는 물론 나아가 온라인 쇼핑 업계 전반의 성장을 꾀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