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아시아 생보 진흥센터와 공동 진행
생명보험협회는 오는 26일~27일 이틀간 일본 OLICDC(Oriental Life Insurance Cultural Development Center, 아시아 생명보험 진흥센터) 공동으로 연세 세브란스빌딩 24층 국제회의실에서 '2009 SEOUL-OLIS' 개최한다고 밝혔다.
OLICDC는 1967년 설립된 일본 지브랄타 생명보험회사(구 Kyoei생명, 일본 푸르덴셜 파이낸셜그룹 산하) 소속 연수기관으로, 매년 해외 생명보험인을 대상으로 일본 초청연수와 아시아 각국의 현지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세미나 첫째 날인 26일에는 일본 푸르덴셜생명의 집행임원인 Shunji Ohta씨가 '일본 금융상품거래법의 시행과 향후 전망'을 주제로 강연한다.
자본시장의 국제화를 위해 2007년 시행된 일본의 금융상품거래법은 올해 2월 한국에서 시행된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과 유사한 법으로 일본의 법시행 사례와 보험회사의 대응전략을 알아봄으로써 한국의 금융·보험시장에 대한 본격적인 법 적용에 있어 좋은 참고가 될 전망이다.
또 둘째 날인 27일에는 보험전문지 '보험정보(保險情報)'의 Kenichi Suzuki 부장이 '생명보험업계 위기극복을 위한 판매채널 전략'을 주제로 강연한다.
이날 강의에서는 일본의 보험시장구조의 변화에 따른 각 판매채널의 동향과 고객대응 방법 등이 소개될 예정이며 금융위기로 인한 경기침체 극복을 위해 판매채널의 효율화에 고심하고 있는 국내 보험산업에 큰 시사점을 던져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우리나라는 지금까지 업계종사자 약 800여명이 동 연수과정을 이수했으며, 매년 개최되는 Seoul-OLIS 세미나를 통해 정보교환 및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