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행정심판 서비스 대폭 개선

입력 2009-08-13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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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익위, 문자ㆍ 이메일 등 실시간 안내 등 편의 제고

행정기관으로부터 잘못된 행정처분을 받은 국민들을 구제하기 위한 행정심판의 온라인 서비스(www.simpan.go.kr)가 사용자 중심으로 대폭 개선된다.

국민권익위원회 소속 국무총리행정심판위원회는 이번 달부터 온라인 행정심판 서비스(www.simpan.go.kr)를 대폭 개선해 ▲ 복잡한 메뉴의 간소화 ▲ 동영상, 애니메이션으로 된 안내 가이드 ▲ 신청한 행정심판의 실시간 문자, 메일 안내 ▲ 유사 사례의 검색 기능 제공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온라인 행정심판이란 행정기관으로부터 잘못된 행정처분을 받은 국민들이 번거롭게 관공서를 방문하거나 우편을 이용할 필요없이 가정이나 직장에서 편리하게 인터넷으로 행정심판을 청구하고 결과까지 받아볼 수 있는 시스템이다.

지난 2006년 8월 구축된 이래 이번에 처음으로 대규모 업그레이드가 실시되는 것이다.

권익위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행정심판 시스템의 업그레이드로 행정심판에 대한 국민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이 더욱 향상되어 국민들의 권익보호를 한층 강화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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