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는 인도 통신단말기 제조 기업 '하이얼 텔레콤'과 오피스 SW '크프리 모바일-안드로이드 에디션'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한컴이 구글 안드로이드 OS 기반 오피스 소프트웨어 '크프리 모바일-안드로이드 에디션' 스마트폰에 탑재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현재 인도 CDMA 단말기 시장에서 2위를 점하고 있는 인도 하이얼 텔레콤사는 '크프리 모바일-안드로이드 에디션' 탑재한 스마트폰을 8월 중 출시할 계획이다.
‘씽크프리 모바일-안드로이드 에디션’은 안드로이드 기반의 모바일 장치에서 오피스 문서 작성에 최적화돼있고 MS 오피스97에서 2007에 이르기까지 적용돼 호환성이 뛰어나다.
스프레드시트 기능은 물론 안드로이드 기반 프레젠테이션 기능으로 모바일 기기 이용자들의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시켰고 하반기에는 문서 편집기능과 PDF뷰어 기능도 추가 탑재해 모바일 오피스 풀 패키지징을 선보일 계획이다.
한컴 김영익 대표는 “이번 씽크프리 모바일 안드로이드 에디션 공급계약을 통해 한컴은 스마트폰 오피스로 시장 경쟁력을 더욱 공고히 하게 됐다”며 “차세대 성장산업으로 평가받는 글로벌 모바일 오피스 분야의 특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진출성과를 지속적으로 거두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