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황할머니갈비집' 네이버 플레이스 캡처)
'오늘N' 오늘방송맛집- 할매 식당 코너에서 매운 갈비찜 맛집 '황○○○○○○'을 찾아간다.
20일 방송되는 MBC '오늘N'에서는 매운 갈비찜 맛집 '황○○○○○○'을 찾아가 특별한 맛의 비법을 들어본다.
충북 청주시 상당구 서문시장 인근에 있는 '황○○○○○○'의 대표메뉴는 매운 갈비찜이다.
화끈한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이 집의 갈비찜은 끓이면 끓일수록 맛이 더해진다. 고기는 1등급 국내산 돼지 생갈비만 사용하고 갈비에 칼질을 더해 고기를 한층 더 부드럽게 만든다.
여기에 과일과 채소, 간장 등을 넣어 만든 간장양념으로 고기를 재우고 3일이라는 숙성 시간을 거친다. 매운 양념은 고춧가루와 마늘, 볶은 소금과 매실청, 표고버섯 가루, 다진 생강 등을 버무려 완성된다고.
이밖에 매운맛을 힘겨워하는 손님들을 위한 '궁중 갈비찜'도 인기 만점이다.
'황○○○○○○'을 다녀온 손님들의 리뷰에서는 "맛집으로 유명한 만큼 기대 이상이다. 볶음밥에 치즈까지 야무지게 추가해서 배불리 먹고 간다"며 칭찬했다. 일부 네티즌은 "갈비찜 생각날 때마다 오곤 한다. 맵기 조절도 가능하고, 궁중 갈비찜도 있어서 내 맘대로 먹을 수 있는게 장점"이라고 후기를 전했다.
관련 뉴스
매운 갈비찜 맛집 '황○○○○○○'의 특별한 맛 이야기는 20일 오후 6시 5분 방송되는 MBC '오늘N'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