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여 예약자 수 여전히 699만
하루에도 3~5만 명 유심 교체 예약
SKT "다음주 유심 100만 개 입고"

SK텔레콤이 대리점에 대해 대여금의 원금 및 이자 상환을 3개월 유예한다. 해킹 사고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신규 영업을 중단하라는 행정 조치를 내자, 대리점의 손실마저 불가피해졌기 때문이다.
15일 임봉호 MNO사업부장은 서울 중구 삼화타워에서 해킹 침해 관련 일일브리핑에서 이같이 밝혔다. 임 사업부장은 "17일부터 유심 87만 개를 시작으로 다음 주 초까지 100만 개가 입고될 예정"이라고 했다.
이날 0시 기준 누적 유심 교체 고객은 178만 명으로 집계됐다. 유심 재설정을 이용한 이용자 수는 총 1만8000여 명이다. 잔여 예약 고객은 699만 명에 달한다.
유심 교체 수와 잔여 예약자 간 차이에 대해선 "유심 교체 예약이 하루에도 3만 명에서 5만 명 정도 새로 생긴다"고 설명했다. SKT 관계자는 "유심 교체를 예약하다 다른 이동통신사로 넘어간 이용자분들도 계신다"고 덧붙였다.

SKT는 유심 교체 속도를 높이기 위해 임직원 대상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고 했다. 임봉호 MNO 사업부장은 "15일부터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유심 교체나 유심 재설정을 전산으로 할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며 "17일 수급이 많이 되는 날에 맞춰 현장을 최대한 지원해 유심 교체와 유심 재설정의 속도를 높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김희섭 PR 센터장은 "매장에서 직원들이 원활하게 대리점과 같이 교체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장비도 추가 확보해 보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SKT는 유심 재설정에 대한 이용자 안내도 진행하고 있다고 했다. 임 사업부장은 "유심 재설정 가능한 고객에 문자 메시지를 보내 가까운 매장에 올 수 있도록 하는 방안과 매장 내 QR코드를 통해 직접 유심 재설정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 등을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고객이 직접 QR코드를 찍어 유심 재설정을 하다가 문제가 생기더라도 매장에서 하기 때문에 바로 직원 조치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