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 네이트 '검색' 강화 본격 가동

입력 2009-08-06 13:41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미니홈피와 메신저를 활용한 검색 '시너지' 기대

SK커뮤니케이션즈는 6일 하반기를 맞아 네이트 검색을 본격적으로 강화시키겠다고 밝혔다.

네이트 검색이 첫번째로 내세운 강점은 '보는 검색'이다. 기존 텍스트 중심 검색에서 진일보한 동영상 검색의 편의성을 보여주고 네이트 검색의 차별점을 강조하는 것.

일평균 4000 건이 새로 업데이트되는 싸이월드 DB를 포함한 방대한 동영상 DB를 서비스하기 위해 동영상 바로보기 메뉴를 설치, 원하는 구간을 바로 클릭해 볼 수 있도록 하고 배경음악만 따로 감상, 구입할 수 있다.

SK컴즈는 미니홈피와 메신저 등의 서비스들을 활용한 검색 지원을 위해 미니홈피 검색창 도입 외에도 지난달 말부터는 미니홈피 접속시 현재 검색 이슈가 뭔지 알 수 있는 '왜떴을까' 플래시콘을 제공하고 있다.

왜떴을까는 실시간 검색 이슈를 바로 알려주고 상세 내용이 궁금한 이용자가 클릭하면 네이트 검색으로 연결해준다.

네이트온 통합 검색 역시 지난 7월 1일부터 훨씬 쉬워져 메신저 친구이름 검색창이 그대로 포털 검색창으로 기능하며 '웹으로 검색하기' 메뉴도 제공된다.

메신저 대화 도중 사용한 단어나 문장을 활용해 바로 검색할 수 있는 기능도 신설됐다. 대화창의 단어나 문장을 드래그하면 바로 옆에 돋보기 표시가 생기며, 이를 클릭하면 바로 네이트 검색 결과창이 뜬다.

SK컴즈 주형철 대표는 "싸이월드를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동영상 DB와 편리한 기능을 갖춘 네이트 보는 검색이 현재 정점을 찍은 검색 시장에서 새로운 수요를 창출해낼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