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 국내 최대 전자지불결제 업체인 이니시스와 포괄적 업무제휴를 통해 8만여 개 쇼핑몰 등에서 연 30만원까지 절약 할 수 있는 ‘하나 이니포인트 카드’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카드는 이니시스가 전자결제 대행을 하고 있는 인터넷사이트에서 사용할 경우 결제금액의 7%(최고 5000원)의 포인트 제공하며 월5회까지 최고 2만5000 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또 일부의 온라인 쇼핑몰에서만 혜택을 받는 것과 달리 이니시스의 가맹점인 ▲온라인 쇼핑몰(인터파크) ▲온라인서점(예스24 등), ▲게임(넥슨, 엔씨소프트 등), ▲교육(YBM시사닷컴, 파고다아카데미 등), ▲취업(잡코리아 등) 등 8만여개의 다양한 사이트에서 포인트 적립을 통해 할인효과를 누릴 수 있다.
가입 신청은 이니시스 홈페이지내의 하나은행 채널인 ‘하나 N플라자’에서 가능하며 8만여 개의 이니포인트 가맹점은 이니포인트 홈페이지(www.inipoint.co.kr)을 통하여 확인 가능하다.
하나은행 신사업추진부 관계자는 “이번 이니시스와의 제휴를 통해 기존의 쇼핑몰 할인카드와 달리 8만여개의 다양한 사이트에서 할인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며 “하나N플라자는 현재 2세대로 진화중이며 기존 단순 판매 채널에서 인터넷 복합금융 비즈니스의 구현을 통해 온라인 마케팅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2007년 4월부터 G마켓, SKT, 네이버, 옥션 등 과의 제휴를 통해 해당 사이트에 맞는 ‘맞춤형 금융상품’ 판매 사이버 채널인 ‘하나 N플라자’를 37호점까지를 선보였고 이를 통해 최근까지 16만 여명의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