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티콘보청기 부산수영점이 언어치료청각재활분야 인재양성기관인 부산가톨릭대학교 언어청각치료학과로부터 현장실습 인증기관이자 청능재활 현장실습 분야 산학협력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에 지난달 28일, 오티콘보청기 부산수영점에서 관련 기관 인증 현판 수여식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인정욱 오티콘보청기 수영점 대표를 비롯하여 김진동 부산가톨릭대학교 언어청각치료학과 교수가 참여하여 직접 현판을 수여하고 기념촬영 등을 진행하였다.
인정욱 대표원장은 “앞으로도 청각학 또는 언어치료청각학을 전공하고 있는 많은 예비 청능사들이 졸업 후 실제 임상 현장에 나가기 전 최대한 많은 것들을 눈에 담고 배워갈 수 있도록 열심히 지도하여 장기적으로 지역 난청인들의 불편을 지속해서 해소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소회를 밝혔다.
부산 수영구에서 부산가톨릭대학교 언어청각치료학과 학생들이 청능재활 현장실습이 가능한 곳은 광안동에 있는 좋은강안병원과 수영동에 있는 오티콘보청기 수영점 두 곳이다. 오티콘보청기 수영점은 작년 3월부터 부산가톨릭대학교 언어청각치료학과와 협정을 맺고 해당 학과 학생들의 임상 실습을 담당해 오고 있다.
청능사는 청각학을 전공하고 일정시간의 실습과 자격시험을 통과하였을 때 취득 가능한 자격이며, 전문청능사는 이러한 청능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나서도 수년의 임상 경험을 거친 청능사가 취득할 수 있는 심화 자격증에 해당한다.
한편, 인정욱 대표원장은 대구가톨릭대학교 의료보건산업대학원에서 청각학을 전공으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또 대구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교수, 한국보청기판매자협회 윤리이사, 한국청능사협회 국제이사를 역임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