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와이브로 음성서비스 ‘스타트’

입력 2009-08-03 1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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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워크 및 IT 인프라 구축, 올해 시범서비스 목표

KT가 와이브로 음성 서비스 제공을 위한 네트워크 및 IT 인프라 구축을 본격적으로 추진, 빠르면 올해 안에 시범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3일 KT에 따르면, 초고속인터넷접속 서비스 위주인 쇼 와이브로(SHOW WIBRO)에 010 식별번호를 부여한 음성 서비스를 부가서비스 형태로 제공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현재 구축된 와이브로 네트워크의 품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는 한편 기존 IMS(Intelligent Multimedia System, 지능형 멀티미디어 시스템)를 활용할 준비를 하고 있다.

또 음성서비스 가입 및 요금 과금 등을 처리하기 위한 전산 시스템 개발 등 IT인프라 구축으로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하겠다는 복안이다.

음성서비스 제공을 위한 단말은 SHOW WIBRO의 특성을 살린 디자인이 가능하도록 단말제조사와 협조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기존 와이브로 고객층을 대상으로 음성통화 니즈가 특히 높은 고객층과 기업용 시장을 핵심 타겟으로 한 BM을 꾸준히 발굴, 이르면 올해 말 시범 서비스가 개시될 것으로 보인다.

KT 컨버전스와이브로본부 손희남 상무는 “현재 KT의 SHOW WIBRO서비스는 최근 넷북 열풍과 함께 가입자가 꾸준히 순증세에 있다”며 “와이브로 음성서비스를 통해 서비스 가치 제고 및 고객기반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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