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그룹, 상반기 전세계 310만대 판매...2.1% 증가

입력 2009-07-29 12:5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폭스바겐그룹은 올 상반기 총 약 310만대를 판매해 전세계 승용차 시장에서 12%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해, 전년동기 대비 2.1% 증가했다.

이같은 폭스바겐 그룹의 선전에는 그룹의 핵심 브랜드인 폭스바겐의 성장세가 가장 큰 역할을 했다.

폭스바겐은 올 상반기 전년동기 대비 1.7% 증가한 8%의 시장 점유율을, 판매대수 역시 2.2% 증가한 194만9000대를 기록했다.

폭스바겐은 독일과 브라질, 중국 시장에서 가장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였으며, 티구안, CC, 골프, 시로코 모델의 판매 실적이 크게 두각을 나타냈다. 폭스바겐의 이러한 성장세는 계속되는 뉴 폴로 모델의 판매 호조로 인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이란 전망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