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은 주거상품 개발 역량을 결집해 ‘푸르지오 에디션 2025’를 발표했다고 22일 밝혔다.
푸르지오 에디션은 2021년 최초 발표를 시작으로 최신 주거트렌드와 고객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에 맞춰 격년 단위로 주제를 선정하고 새로운 상품을 구성해 공개하고 있다.
대우건설은 지난해 자체사업으로 진행한 ‘블랑 써밋 74’를 통해 푸르지오 에디션 2025의 일부 상품을 미리 선보였다. 해당 상품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이를 기반으로 이번 에디션의 주제를 도출하고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기획했다는 설명이다.
이번 푸르지오 에디션 2025는 ‘Revive at Home: 일상에서의 치유, 생명력 있는 공간’을 주제로, ‘나의 집’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다독여 회복하고 생명력 넘치는 내일을 보낼 수 있게 하는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로 구성됐다.
먼저 물리적 공간을 넘어서 치유와 회복의 경험을 가능케 하는 상품인 ‘배스케이션(Bathcation)이라는 새로운 휴식의 개념을 단지 내 적용해 고급리조트에서 누릴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일상으로 가져온다. 게스트하우스의 프라이빗 스파를 통해 스스로를 치유하고 회복하는 소중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외부 특화 디자인에 심혈을 기울인 경관 조명 가이드라인도 선보인다. 푸르지오의 디자인 철학이 담긴 랜드마크 파사드 디자인으로, 산들바람, 윤슬, 나뭇잎 사이로 일렁이는 햇살 등 생동감 넘치는 자연을 모티브로 한 경관 조명을 브리시티 그린 측벽의 1층부터 옥상 조형물까지 구현할 계획이다.
특별한 휴식처가 되는 기술 ‘Calm-tech’로는 ‘스마트 에어코일 바닥구조’를 선보인다. 스마트 에이코일 바닥구조는 기존 3중 바닥구조에 에어코일 매트리스를 더해 도서관 수준의 조용한 환경을 제공하도록 차음 성능을 강화했다.
또 스위치 하나만으로 손쉽게 라이프 컨디션을 관리할 수 있는 원스톱 컨트롤러인 ‘푸르지오 스마트 스위치 2.0’도 선보인다. 5인치 풀 터치 LCD가 적용된 스마트 스위치는 하나의 제품에서 조명, 색온도, 디밍, 난방 콘센트 제어 등 다양한 기능을 제어할 수 있으며, 음성 제어기능도 추가됐다. 여기에 4가지의 조명모드(일상, 학습, 휴식, 릴렉스)가 제공되며 사용자 모드를 통해 조명의 색온도와 밝기를 10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대우건설은 다가올 초고령화 시대를 대비해 ‘유니버셜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마련했다. 푸르지오 에디션 2025에선 모두가 편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무장애 설계(Barrier-free) 및 공간 효율화를 제안한다. 이를 반영한 지하 주차장 색채 디자인 가이드도 개발했다.
아울러 주방을 집의 새로운 중심에 배치하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쇼룸형 키친’도 선보인다. 메인 작업 공간이 히든형으로 대면형 주방과 분리됐고, 독립형 아일랜드가 적용된 대면형 주방이 한층 더 탁트인 파노라마 LDK를 구현해 넓은 공간감을 만들어낸다. ‘바스 인 룸’은 모든 방에 욕실을 마련해 가족 구성원간의 프라이버시를 지킬 수 있도록 했다. 대형 평형 특화 상품으로 개발됐으며 올해 분양 예정인 부산 남천동 신규 프로젝트에 적용할 예정이다.
대우건설은 푸르지오 에디션 2025에 소개된 상품들을 올해 분양하는 신규 단지부터 선별 적용하고 다른 사업 예정지에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대우건설 브랜드상품전략팀 관계자는 “푸르지오 브랜드 철학인 ‘Natural Nobility(본연이 지니는 고귀함)’를 기반으로 더 나은 주거환경과 서비스에 대해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있다”며 “푸르지오 에디션 2025의 메인 테마인 ‘일상에서의 치유, 생명력 있는 공간’을 앞으로 도입될 푸르지오 단지 곳곳에서 느낄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