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회사 우리의 인연(이하 우연, 대표 강바다)이 국민일보에서 주최하는 2024 올해의 국민 브랜드 대상 '국내 결혼 정보 회사' 부문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우연은 강바다 대표가 결혼정보회사 회원으로 활동하면서 기존 불합리한 시스템을 개선하여 거짓 정보 없이 결혼 성공률이 가장 높은 회사를 만들자는 취지로 설립된 회사이다.
소비자들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며 설립 취지에 맞게 서비스를 고도화하면서 올해에만 세 번째 사무실 확장을 할 정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지방 회원들의 높아지는 관심에 충분한 만남의 기회와 합리적인 선택이 가능하도록 지방 지사 설립 전까지 지방 회원에 한정하여 후불제 멤버십을 운영하고 있다.
우연은 상담 매니저와 매칭 매니저가 분리되어 관리되던 기존 시스템에서 탈피해 결혼 트렌드에 밝은 평균 연령 30대의 젊은 담당 매니저가 상담부터 매칭까지 책임지고 있다. 매니저가 직접 상담을 통해 소비자의 니즈와 성향을 파악하고 매칭까지 진행하여 조건뿐만 아니라 회원 성향에 맞는 최적의 상대를 추천하는 서비스가 가능하다.
우연은 각 매니저의 관리 회원 수를 타사 대비 50% 수준으로 책정해 회원 관리와 매칭의 질을 높여 나가는데 노력하고 있고, 과도한 프로필 사진 보정으로 실물과 다른 사진 등재, 본인 키보다 높은 키로 등록하는 등의 행위를 방지하기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우연은 법무법인과 협약하여 비유동자산(부동산)과 부채까지 공개하는 등 자산과 부채 인증을 깐깐하게 한다.
강바다 대표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아 ‘2024 올해의 국민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국내결혼정보회사’ 부문으로 수상하게 되었다”라며 “우연은 결혼에 있어서 가장 믿을 수 있고 정확한 정보를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정성과 노력이 하나둘 쌓여 진정한 결혼정보회사를 만들고자 하는 진심을 많은 분께서 알아주셔서 신뢰받는 브랜드로 선정된 점, 그 의미가 아주 크다고 생각한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어 “결혼정보회사의 본질을 지키며 앞으로 더욱 신뢰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해 나아가는 우연, 우리의 인연이 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