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홍익대학교 졸업영화제
글로벌 Web3 독립영화 플랫폼 무비블록이 제4회 홍익대학교 졸업영화제의 온라인 상영 소식을 10일 알렸다.
올해로 4회를 맞는 홍익대학교 졸업영화제는 홍익대학교 영상·애니메이션 학부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1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신도림 씨네Q 9관·10관에서 오프라인으로, 1월 10일부터 16일까지 7일간 무비블록에서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제4회 홍익대학교 졸업영화제의 슬로건은 ‘푸른 뱀의 비상: 변화의 끝에서’로 2025년 청사의 해에 맞춰 영상·애니메이션 학부 학생들이 학교에서의 배움을 통해 마침내 용이 되어 비상하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홍익대학교 졸업영화제에서는 애니메이션부터 실사 영상까지 총 105편의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로써 홍익대학교 졸업영화제는 무비블록에서 진행된 영화제 중 최대 규모로 이전 어느 영화제보다 많은 작품이 상영되어 더욱 풍성한 영화 축제를 선사할 예정이다.
애니메이션 섹션은 ▲2D 애니메이션 40작품 ▲3D 애니메이션 10작품 ▲스톱모션 및 혼합 애니메이션 5작품이다. 모션그래픽 섹션은 ▲모션그래픽 17작품이며, 실사 영상 섹션은 ▲단편영화 15작품 ▲뮤직비디오 7작품 ▲다큐멘터리 6작품 ▲실험영상 5작품이다.
무비블록 관계자는 “이번 홍익대학교 졸업영화제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무비블록에서는 최초로 시도되는 영상·애니메이션 학부 영화제인 만큼 더욱 뜻깊다”라며, “푸른 뱀의 해를 맞아 영상·애니메이션 학부 학생들의 미래를 응원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