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부터 고도화…기업분석 리포트 자동생성ㆍ상담 어시스턴트 등 신규 서비스
우리은행이 '인공지능(AI) 지식상담 시스템'을 실제 영업현장 고객관리에 활용한다고 26일 밝혔다.
생성형 AI를 은행업무에 적용한 시스템으로, 임직원 업무 지원에 활용해왔고 올 6월부터 해당 시스템을 고도화했다. 기업 분석 리포트 자동생성과 고객센터 상담 지원, 민원 정보 연계 등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했다.
우리은행이 '인공지능(AI) 지식상담 시스템'을 실제 영업현장 고객관리에 활용한다고 26일 밝혔다.
생성형 AI를 은행업무에 적용한 시스템으로, 임직원 업무 지원에 활용해왔고 올 6월부터 해당 시스템을 고도화했다. 기업 분석 리포트 자동생성과 고객센터 상담 지원, 민원 정보 연계 등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