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내 보안 모니터링 및 관리 제어 컨트롤타워
안철수연구소는 점차 지능화되는 각종 보안 위협으로부터 기업 네트워크 시스템 및 정보 자산을 안전하게 관리하고 보호해주는 차세대 통합보안관리 솔루션 ‘APC 4.0’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APC 4.0’은 안철수연구소 클라이언트 PC용 보안 제품 ‘V3 Internet Security 8.0/7.0’과 윈도 서버 보안 제품 ‘V3 Net’을 관리할 수 있는 중앙관리 솔루션이다.
자동 설치와 버전 업데이트, 보안 정책 적용, 원격 제어, 상시 모니터링 등을 수행해 네트워크 보안 관리의 효율성을 높여주며 특히 보안 제품 관리 외에 기업 보안 현황 모니터링, 사전 방역 기능으로 보안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할 수 있다.
‘APC 4.0’은 신뢰성 측면에서 중앙 서버와 일반 PC 간 통합 관리 및 정책 수행 구조에 따라 실시간 정보를 교환함으로써 보안 상태 정보를 정확하고 다양하게 제공한다.
특히 사용 편의성 측면에서 APC 4.0은 보안관제탑 역할을 하는 중앙의 ‘모니터 센터’를 통해 기업 내 본사 지사 등 거미줄처럼 얽혀있는 네트워크 내 PC의 보안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또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트러스가드’ 와 연동돼 네트워크 접근 제어(NAC; Network Access Control) 기능을 제공한다. 이에 APC 4.0이 설치되지 않은 PC 네트워크 접근을 차단, 악성코드에 감염된 PC를 격리해 V3로 검사하는 등 보안 조치를 해준다.
방인구 안철수연구소 서비스사업본부장은 “APC 4.0은 전사적 통합보안관리 효율성을 높이는 한편 각종 보안 위협으로부터 기업 내 피해를 사전에 방지하고 악성코드가 확산될 때 신속히 대응함으로써 기업의 비즈니스 신뢰성과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