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랩 제공)
국내 스포츠 용품 브랜드 폴랩(대표 김신광)이 친환경 제품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다.
폴랩은 알로에 성분을 활용한 친환경 제품 ‘폴랩 핸드그립’을 출시하며, 손을 사용하는 다양한 스포츠 종목에서 안정성과 정교함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손에 땀을 빠르게 증발시켜 뛰어난 미끄럼 방지 효과를 자랑하며, 사용 후 손에 백탁 현상이 남지 않아 기존 제품 대비 더욱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제품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폴랩은 2024년 미국, 싱가포르, 독일 등 해외 시장에 진출했다. 특히 2025년에는 이탈리아를 비롯한 동남아시아 국가들로 수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신광 폴랩 대표는 “올해 다양한 스포츠 대회 협찬과 스포츠 박람회 전시에 참가하며 많은 고객이 제품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했다”라며 “내년에도 고객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안전하고 기능적인 스포츠 용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라고 말했다.
(폴랩)
폴랩은 글로벌 진출과 더불어 2025년 상반기에 신제품 출시도 예고했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폴댄스용 제품에서 확장해 클라이밍, 크로스핏, 배드민턴, 테니스 등 다양한 스포츠에서 활용될 수 있는 다목적 제품으로, 기능성과 안정성을 갖출 예정이다.
한편, 폴랩은 경상남도와 마산대학교의 지원을 받는 대학 특화 청년창업 활성화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