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는 개인용 토털 PC케어 서비스 'V3 365 클리닉' 상품에 포함됐던 'PC주치의' 서비스를 20일부터 별도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에 'V3 365 클리닉 PC주치의' 사용자는 물론 다른 백신 사용자도 본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PC주치의 서비스는 컴퓨터 전문가가 원격(1대1)으로 사용자 PC에 접속해 보안을 비롯힌 다양한 PC 사용 문제를 해결해준다.
V3를 이용한 악성코드 치료, 보안 패치 적용 같은 보안 문제 해결뿐 아니라 PC 최적화, 일반 SW 사용법 안내, 장애 조치 등 일반적 PC 사용법까지 안내해준다.
PC가 이유 없이 느려질 때, 악성코드 감염이 의심될 때, 내 PC의 상태를 알고 개선하고 싶을 때, 게임 중 인터넷 오류가 자주 뜰 때, 인터넷 활용법 및 프로그램 사용법을 알려줄 도우미가 필요할 때 이용하면 유용하다.
사용자는 악성코드 치료부터 일반 PC문제 해결까지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PC주치의 토털'과 악성코드 치료를 제외한 기타 PC 문제를 해결해주는 1회성 'PC주치의 슬림' 중 선택할 수 있다.
안철수연구소 인터넷사업본부장 임영선 상무는 “PC에서 문제가 발생하면 원인을 몰라 당황하는 경우가 많다"며 "PC주치
의는 사용자와의 양방향 소통으로 문제를 해결, 안심하고 PC를 사용하도록 돕는 서비스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