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켓 옥션이 지난 16일 농수산물유통공사와 친환경농산물 온라인유통 확대를 위한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옥션은 "이번 전략적 제휴는 농수산물유통공사 농수산물사이버거래소에서 취급하는 친환경농산물의 온라인유통을 확대하기 위해 체결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협약으로 옥션은 농수산물사이버거래소가 선정한 우수 친환경농산물을 사이트에 선보여 식품 신뢰도를 제고하는 한편, 농수산물유통공사는 2천만명에 달하는 옥션 회원들에게 친환경 우리농산물 판로를 넓힐 수 있게 된다.
옥션은 이번 제휴를 통해 사이트 내에 aT 친환경농산물 전용코너를 운영하는 한편 친환경농산물 재배농가를 위한 마케팅 지원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농림부 및 농수산물사이버거래소가 인증한 고품질 친환경농산물 판매를 통해 연간 70%가량 고속성장하고 있는 옥션 신선식품 상품군(올 6월 거래액 기준)에 대한 고객 신뢰도를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옥션 영업마케팅총괄 유수종 부사장은 "불황에도 불구하고 안전먹거리를 찾는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믿을 수 있는 친환경농산물 소비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제휴로 친환경농산물 재배 농가의 온라인 판로확대는 물론 구매자들의 안전먹거리 수요도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