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특한 개성 살릴 수 있는 아이템 만족도 높아
소비자들의 개성이 강해지면서 특별해지고 싶은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아이템들이 창업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각자의 개성이 강해지고 자신만의 세계를 추구하는 경향이 강해짐에 따라 기성제품이 아닌 남들과는 다른 제품들을 소비하고 소장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따라서, 요즘의 소비자들에게 만족도가 높은 제품은 자신의 요구와 성향에 들어맞는 맞춤형 아이템들인 경향이 강하다.
전부 수작업으로 이뤄지는 POP는 컬러풀하면서도 아기자기한 손 글씨가 확실히 소비자들의 관심과 이목을 끌기 쉽고 자신만의 개성이 살아있는 홍보가 가능해 각광을 받고 있다.
이것은 소비자들로 하여금 친근감을 갖게 할 뿐만 아니라 이미지로 소통하고 시각적 효과에 민감한 요즘 젊은층들에게 직접적인 반응을 일으켰기 때문에 제품판매나 매장 홍보로 상당히 효과적이다.
또한 POP세상은 POP 폼아트 교육(홈스쿨링), 학교 강의까지 그 활동영역을 넓히면서 직접 배우는 것뿐만이 아니라 개인 창업까지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수입측면에서도 쏠쏠한 재미를 보고 있어 앞으로 주부들이나 특별한 기술이 없이 소자본 창업을 하려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으며, 재택 근무가 가능하다는 점이 여성창업자들에겐 무엇보다 매력적인 요소다.
'e-붙임머리'는 머리스타일에 마음껏 변덕을 부려볼 수 있도록 도와줘 여성들 사이에 인기를 끌고 있다.
짧은 머리인데 긴 머리로 변화를 원할 때, 머리숱이 없는 사람이나 잘못된 커트로 인해 복원을 원하는 사람, 면접과 같이 특별한 날 스타일을 바꾸고 싶을 때, 이런 고민들에 대해 명쾌한 해결을 내려줄 수 있다.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에 맞게 붙임 머리를 이용해 시술을 해주며 100% 인모를 사용해 최고의 품질로 더욱 인기가 많다. 따라서, 한번 시술한 고객은 평생고객이 될 정도로 제품에 대한 신뢰도 역시 탄탄하다.
또한, 가격에 있어서도 경제적인 부담 없이 스타일링할 수 있어 학생부터 주부까지 다양한 고객이 이용하고 있다.
e-붙임머리는 기존 붙임머리의 단점중의 하나인 무게감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매우 가볍고, 시술 후 어색하지 않아 고객만족도가 높다. 아울러, 물에 강해 샤워나 수영장 등에서도 자유로운 활동이 가능하다. 180도 이상의 고온에도 견딜 수 있어 헤어기기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이상헌 한국창업경영연구소 소장은 "예전에는 편리하고 저렴하다는 이유로 기성제품들을 선호하는 경향이 컸다"며 "하지만, 경제성장과 더불어 우리의 삶의 질이 높아짐에 따라 고객들은 자신이 특별한 존재라는 인식을 받길 원하는 경향이 있다"고 말했다.
이 소장은 이어 "자신의 요구에 맞춰진 제품이나 의견이 반영된 상품들을 선호하는 것이 당연하고 고객만족도가 높을 수밖에 없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경향은 더욱 강해질 것이므로 이를 겨냥한 효율적인 전략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사진설명>
최근 창업시장은 각자의 개성을 중요시하는 소비 트렌드에 따라 개성을 표출하고 싶은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아이템들이 각광을 받고 있다. 사진은 자신만의 개성으로 홍보문구를 표현하고 싶어하는 고객을 겨냥한 손글씨 아이템 전문 아이템인 'P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