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전용 비타민제 ‘엘레비트’ 홈페이지에서 무료 다운로드
다국적 제약사 바이엘헬스케어는 15일부터 건강한 산모와 태아를 위한 계획임신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계획임신 체크리스트' 를 개발, 자사의 임산부 전용 비타민제 ‘엘레비트 ’홈페이지(www.elevit.co.kr)를 통해 무료로 배포한다.
최근 출산율은 급격히 낮아지는 반면, 선천성 기형 발생률은 높아지면서 건강한 태아를 위한 산모의 건강과 영양 관리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또한 준비되지 않은 임신은 산모 우울증의 원인이 되거나 인공임신중절수술로 이어질 수 있어 계획임신에 대한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예비부모의 지침서 ‘엘레비트 계획임신 체크리스트’는 행복한 결혼 생활과 건강한 임신을 위한 건강, 영양, 마음가짐 가이드로 차병원 산부인과 박희진 전문의, 한양대 식품영양학과 박용순 교수, 사단법인 가정문화원 김영숙 원장이 각 영역별 자문위원으로 참여해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임신 3개월 전부터 건강, 영양, 마음가짐 측면에서 예비 부부가 준비해야 하는 사항들을 달력형 체크리스트에 담아 매일 매일 기록하면서 사용할 수 있다.
엘레비트 마케팅 담당자는 "계획임신의 중요성을 알리는 것은 물론 구체적으로 어떻게 계획임신을 해야 하는지 예비부모들에게 알리고자 계획임신 체크리스트를 개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엘레비트는 기형아, 조산, 저체중아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 영양소인 엽산을 포함 철분,비타민, 미네랄, 칼슘 등을 하루에 1정으로 해결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