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 승용차연비, 종합비타민, 교복 등
공정거래위원회는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구매선택을 돕기 위해 국민생활과 밀접한 계란, 승용차연비, 종합비타민, 교복 등 8개 품목의 상품비교정보를 생산하기 위한 예산을 지원해 연말까지 발표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이를 위해 지난 3월 공모를 통해 상품비교정보를 생산할 단체로 소비자시민모임, 녹색소비자연대, 한국소비자연맹 등 3개 소비자단체를 선정했다.
그 첫번째로 소비자시민모임은 14일 소비자시민모임 서울본부에서 계란의 품질․영양․가격 비교 결과를 발표했다. 소시모는 이를 포함 총 4개 품목의 가격 품질 비교 정보를 발표할 예정이다.
종합비타민, 교복 등 4개의 품목은 녹색소비자연대와 한국소비자연맹에서 하반기 중 생산,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소시모가 발표한 계란 상품 비교정보 결과는 소시모 홈페이지(http://www.cacpk.org)와 한국소비자원의 온라인 상품정보제공 포탈인 T-gate(http://www.tgate.or.kr)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공정위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계기로 양질의 정보제공이 활성화되어 소비자의 상품 탐색비용을 줄이고 사업자간 가격 및 품질 경쟁을 촉진함으로써 소비자후생 증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