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반홀딩스와 프랜차이즈 경영관리 SaaS 솔루션 대표 기업 포스페이스랩이 MOU를 체결했다.
포스페이스랩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데이터퓨레’는 POS, 배달, 앱, 키오스크 등 외식사업장에서 발생하는 모든 데이터를 통합 분석하여 프랜차이즈 본사의 전략수립을 돕는다.
이를 통해 고반홀딩스는 각 플렛폼 별로 나눠져 있던 다양한 데이터를 일괄 관리할 수 있게 되어 한층 강화된 LSM 전략 수립으로, 더욱 의미 있는 가맹점 컨설팅을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양사는 상호간에 장점을 살려 긴밀히 협조하기로 하였으며, 상호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정보를 교환하기로 협의했다.
이만재 고반홀딩스 대표는 “고반홀딩스 모든 브랜드를 믿고 선택해주신 가맹 점주님들을 위하여 이번 MOU를 체결했다”라며 “포스페이스랩과의 협업으로 현장에서 수집 가능한 다양한 데이터를 적극 활용하여 각 가맹점에 더욱 의미 있는 컨설팅을 진행하고자 하며, 이를 통해 매일 매출과 판매 믹스를 분석하고 신메뉴 안착과 고객의 리뷰를 통한 현장 품질 개선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고반홀딩스는 각 브랜드를 대표해 고객 최일선에서 땀 흘리시는 점주님들을 지원하고자 매주 슈퍼바이저 마케팅 교육, 전문가 초청 강연 등 본사 직원들의 역량을 높이기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승영욱 포스페이스랩 대표는 “이번 협약은 외식업계에서 데이터 활용을 극대화하는 좋은 선례가 될 것”이라며 “고반홀딩스 맞춤형 서비스 제공 및 운영 최적화 달성에 최고의 파트너가 될 것이다. 또한,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력을 강화하여 데이터 기반 혁신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반홀딩스는 고반식당, 고반가든, 김치옥 등 전국 150개 이상 가맹점을 출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