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브랜드 T, 전국 3천여 개 유통망 업그레이드
SK텔레콤은 대표브랜드T의 전국 3000여개 유통망에서 '고객과 친근해지는 T월드 매장 만들기 프로그램'을 전개한다고 13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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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위해 오는 9월 26일까지 전국 T월드 직원들은 고객이 직접 디자인한 티셔츠를 착용하고 고객에게 보다 친근한 모습으로 다가갈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지난 5월 전국 대학생 및 일반인 대상으로 ‘T셔츠 디자인 공모전 2009’을 개최하고 대상을 수상한 강은수씨(여, 28)의 디자인을 유통망 직원의 유니폼 티셔츠로 실제 제작했다.
강은수씨의 디자인으로 완성된 티셔츠는 ‘T + 뮤직(music)’ 이라는 컨셉을 위트 있게 해석해 드림라인으로 표현된 주머니에 휴대폰과 그 휴대폰의 음악서비스를 T 이어폰을 통해 듣는다는 메시지를 담아냈다.
또 T월드 매장에서는 해당 기간 동안 매장 직원에게 친근한 호칭을 부여해 고객들이 이들을 대할 때 재미있고 색다른 느낌을 주도록 할 계획이다.
기존 딱딱하고 정형화된 호칭에서 벗어나 행복도우미, 미소천사, 친절짱, 초특가판매왕, 요금제박사의 호칭이 새겨진 배지(Badge)를 유통망에 배포하고 매장 직원들은 다섯 개 중 원하는 호칭의 배지를 함께 제공하는 티셔츠에 착용하고 근무하게 된다.
이밖에 유통망 디자인을 대폭 강화, 매장 간판과 인테리어는 물론 POP연출물, 가입서식지, 영업용 인쇄물 등 고객이 매장에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요소에 T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반영해 내방한 고객은 언제 어디서든 T를 만날 수 있게 했다.
SK텔레콤 브랜드전략실 박혜란 상무는 “T는 올해 고객에게 보다 친숙한 브랜드가 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T는 고객경험 제고를 위한 활동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