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 GM대우)가 지난 11일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올해 가을 출시 예정인 차세대 글로벌 경차에 대한 '소비자 품질 클리닉'을 실시하며 신차 초기 품질 강화에 나섰다.
이 날 품질 클리닉에는 경차의 주 고객층인 20~30대 잠재고객 20여명이 참여했으며 부평 본사에서 파주 통일동산에 이르는 약 100km의 왕복 구간을 실제 차량으로 주행, 가속성 및 제동 능력, 안전성, 소음, 편의성 등 200여 가지 항목에 대한 종합적인 제품 품질을 평가했다.
특히, GM대우는 제품개발 초기 단계부터 참여한 기술연구소 직원들을 각 차량마다 고객과 함께 동승시켜 고객의 의견을 직접 듣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클리닉 결과를 토대로, GM대우는 신차 초기 품질 확보에 주력하는 한편, 향후 신차 개발에도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GM대우 품질부문 제임스 델루카(James Deluca) 부사장은 "고객들이 출시 전부터 GM대우의 차세대 글로벌 경차에 지대한 관심을 보이고 있는 만큼 최상의 초기 품질을 확보로 소비자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GM대우는 지난 5월부터 임직원 50명을 대상으로 차세대 글로벌 경차 시험주행을 통해 초기 품질을 평가하는 '사내 직원 품질 평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4월 서울모터쇼에서 국내 첫 선을 보인 차세대 글로벌 경차는 GM대우의 경소형차 개발 프로젝트의 첫 번째 모델로 전체 개발 과정을 GM대우가 주도했으며 전세계 최초로 국내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