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샤크 제공
서울 강남구 센터필드에서 지난 7일 열린 'AWS 전략 대공개 보안UP! 비용DOWN!' 세미나가 국내 주요 스타트업 및 보안 전문가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세미나는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와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전문 기업 스마일샤크(대표 장진환)가 공동 주관했으며, 보안 강화와 비용 최적화라는 두 가지 핵심 주제를 다루었다.
세미나에 참석한 참가자들은 비용 절감과 보안 강화에 대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세션을 경험했다. 특히 비용을 최적화하고 싶지만 구체적인 방법을 찾지 못한 스타트업과 AWS 환경의 보안 위험을 사전에 파악하고 대비하고 싶은 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정보가 제공됐다. AWS 전문가들과 함께 AWS 인프라를 종합적으로 진단받을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됐다.
행사는 '보안 Game Day'와 AWS 다중 레이어 보안 실습으로 구성되었다. 참가자들은 실습에 참여해 AWS 보안 구조와 위험 요소를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해결하는 경험을 쌓았다. 이를 통해 AWS 환경에서의 보안 강화 방법을 실전에서 익힐 수 있었다.
장진환 스마일샤크 대표는 이번 세미나에 대해 “클라우드 보안과 비용 최적화는 모든 기업에 중요한 이슈다”며, “앞으로도 AWS와 협력해 보안과 비용최적화 방법론을 더 많은 고객에게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