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의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금융' 의미 강조…젊어진 브랜드 지향
(사진제공=iM뱅크)
DGB금융그룹이 시중금융그룹으로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그룹 계열사 브랜드 '아이엠(iM)'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imagine More(더 상상하라)'를 공개했다.
새 슬로건은 기존 그룹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Boundless(경계가 없는)'와 'Go Beyond(경계를 뛰어넘는)'를 계승하면서 iM으로의 변화의 의미에 초점을 맞춰 새로운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슬로건 'imagine More'에는 '상상의 한계를 뛰어넘어 세상을 바꾸는 새로운 금융'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조금 더 젊어진 브랜드를 지향하며 MZ세대 중심의 지속적인 자기 성장을 추구하고 자기주도적인 브랜드를 만들고자 했다고 DGB금융 측은 설명했다.
앞서 6월 DGB금융은 시중금융그룹으로의 새 출발에 맞춰 은행 및 비은행 계열사 간 브랜드 일체화를 위해 iM으로 사명 변경을 공식화했다. 기존 심볼을 재해석해 변화와 혁신의 의지를 담은 그룹의 새로운 CI를 공개하기도 했다.
DGB금융은 앞으로 새로운 CI와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다양한 고객 이벤트뿐만 아니라 임직원 대상 인식 교육 등 다양한 홍보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