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정상JLS, 전국 영어 방과후 학교사업 협정 체결
이에 따라 KT와 정상JLS는 ‘방과후 학교에서만 공부한 학생도 영어를 자유롭게 구사할 수 있는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QOOK TV 플랫폼과 정상JLS의 초등영어 프로그램 CHESS를 접목, QOOK TV 영어학습 프로그램 기반 ‘24시간 영어몰입학습 환경’을 전국 초등학교에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정상JLS 영어교육 프로그램 CHESS는 비영어권 영어사용자 영어능력시험인 TOSEL 2008년 시험에서 CHESS 과정 이수자의 74%가 1등급을 획득하고, 과정 이수자의 98%가 2등급 이상을 획득할 정도로 효과적인 초등 대상 영어학습 프로그램으로 인정받고 있다.
서종렬 KT 미디어본부장은 “수도권 학부모들에게 독보적인 명품강의로 인정받고 있는 정상JLS의 CHESS 프로그램을 QOOK TV를 통해 전국 일선 초등학교에 제공하게 됐다”며 “KT와 정상JLS의 영어 방과후학교 사업이 지리적, 경제적 이유로 발생하는 초등영어 교육격차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정상JLS 박상하 대표는 “20년 이상 초등 영어교육 현장에서 검증된 프로그램이 공교육에 도입되는 첫 사례”라며 “학생들이 영어교육을 완성하는데 있어 양질의 학습방법을 제시하고 공교육 발전에도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KT는 오는 27일부터 ‘여름방학 집중학습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내년 신학기부터는 총 2년 8개월간 8단계 수준별 프로그램을 신규로 방과 후 영어교실을 도입할 계획이 있거나 기존의 영어 교실 프로그램 변경을 원하는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본격 확대 제공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