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샤크, AWS 클라우드 기반 ‘게임 개발 세미나’ 성황리 종료

입력 2024-08-29 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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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제목 뒤끝(BACKND)과 공동 개최···AWS 클라우드 기반 게임 개발 전략과 사례 공유

▲스마일샤크 제공

AWS 클라우드 컨설팅 파트너 스마일샤크(대표 장진환)는 모바일 게임 백엔드 플랫폼 뒤끝(대표 권오현)과 공동 진행한 게임 개발사를 위한 세미나 ‘성공적인 게임 런칭을 위한 노하우 언박싱’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8일 개최한 이번 세미나는 안정적인 게임 런칭과 운영, 서버 개발 리소스 최적화 등 게임 개발사의 실질적인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세미나에서는 △게임 인프라 PM이 들려주는 성공적인 게임 런칭과 운영 전략 △게임 고객 상황별 지원 사례 △미드코어 게임의 성공 노하우 언박싱 △뒤끝으로 구현하는 모바일 게임 필수 서버 기능 4가지 주제에 대해 발표가 진행되었다.

정도영 스마일샤크 솔루션즈 아키텍트는 ‘게임 인프라 PM이 들려주는 성공적인 게임 런칭과 운영 전략’을 주제로 클라우드를 활용한 안정적인 게임 런칭과 운영 노하우를 소개했다. 또 박준홍 스마일샤크 어카운트 매니저가 ‘게임 고객 상황별 지원 사례’를 통해 실제 게임 개발사가 겪는 다양한 문제와 해결 방안을 공유했다.

이어 오영제 뒤끝 어카운트 매니저가 ‘미드코어 게임의 성공 노하우 언박싱’을 주제로 중소 게임 개발사를 위한 게임 서비스 성공 공식에 대해 발표했으며, 김현승 SDK 엔지니어가 ‘뒤끝으로 모바일 게임 서비스를 위한 필수 서버 기능 구현하기’에 대해 소개했다.

장진환 스마일샤크 대표는 “게임 산업에서 클라우드의 활용이 필수가 되면서 개발사들의 다양한 고민이 생겨나고 있는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한 최적의 클라우드 활용 전략을 제시했다”며 “게임 개발사들이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스마일샤크가 AWS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과 운영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마일샤크는 올해 초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최적화된 클라우드 구축 컨설팅을 제공하며 비즈니스 혁신을 이끌어낸 전문 AWS 파트너로서 'AWS SMB 컴피턴시'(AWS Small & Medium Business Competency) 자격을 취득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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