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 백화점 업계 최초 CCMS 인증 획득

입력 2009-07-05 10: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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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과 롯데홈쇼핑은 지난 1일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백화점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소비자불만 자율관리 프로그램(CCMS)' 인증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CCMS'는 소비자 불만을 사전에 예방하고 부득이하게 발생한 불만에 대해서는 이를 신속하게 고객 입장에서 해결하는 시스템으로, 공정거래위원회 산하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OCAP)가 국내 기업들에 도입을 권장하고 있다.

롯데홈쇼핑 신헌 대표는 "소비자불만 자율관리 프로그램은 소비자 중시 환경을 체계적으로 조성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고객 지향을 경영방침 중 최상위에 두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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