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인천점, ‘초대형 화장품 성지’로...프리미엄 뷰티관 새단장

입력 2024-08-20 10:00수정 2024-08-20 14: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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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 1층, 1200평 규모…총 51개 브랜드 갖춰

‘계절의 정원’ 콘셉트…공간 등 미래형 탈바꿈
고객 니즈 세분화, 프리미엄 뷰티 경험 제공

▲롯데백화점 인천점 '프리미엄 뷰티관' 내부 전경 (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인천점이 인천·경기권 최대 ‘프리미엄 뷰티관’을 선보인다.

20일 롯데쇼핑에 따르면 프리미엄 뷰티관은 롯데백화점 인천점 지하 1층에 들어선다. 51개 매장을 갖춘 인천점 뷰티관은 면적만 3966.9㎡(약 1200평)에 달한다. 브랜드 선정부터 공간 설계 및 완성까지 롯데백화점이 약 1년여 시간과 노력을 투입해 만든 ‘미래형 뷰티관’이다.

롯데백화점은 계절의 정원이라는 공간 콘셉트를 뷰티관 최초로 적용했다. 꽃잎 등 정원의 모습을 형상화해 인테리어 요소에 반영하고 바닥 타일, 기둥 등에도 다양한 고급 소재를 사용했다. 매장마다 고유의 개성을 유지하면서도 일관된 분위기를 연출해 뷰티관 입구에서부터 동선, 매장에 이르기까지 압도적인 프리미엄 경험을 선사한다.

기존 대비 1818.2㎡(약 550평)가량 뷰티관 전체 면적을 키우며 매장별 단위 면적은 30% 이상 늘었다. 동선도 기존 2m에서 최대 4m까지 확대돼 상품의 다양성을 확보하는 한편 쇼핑의 쾌적함은 한층 배가됐다.

새로 단장한 인천점 뷰티관은 ‘전국구 경쟁력’을 갖춘다. 인천점은 서울, 경기권을 포함한 수도권 점포 중 고객 1인당 뷰티 매출이 가장 높은 점포 중 하나다. 전점 중에서도 톱5안에 드는 선두권 점포다. 백화점 이용 고객 중 화장품 구매 비율도 전점 평균 대비 5% 이상 높다. 이러한 인천 지역의 높은 뷰티 수요를 반영해 13개 뷰티 브랜드를 신규 유치하는 한편 고객 니즈를 세분화해 최적의 뷰티 브랜드를 발굴해 전략적으로 매장을 배치하는 데 공을 들였다.

시그니처 스토어존, 에비뉴 드 퍼퓸존, 라이프스타일존, 메이크업존, 데일리 뷰티존 등 총 5개의 구획으로 나뉜 뷰티관에서는 블록별로 맞춤형 뷰티 큐레이션을 제공한다. 시그니처 스토어존은 일반 뷰티 매장 대비 1.3~2배 가까이 큰 ‘국내 최초의 신(新) 콘셉트’를 적용한 매장들로 조성된다.

샤넬 뷰티는 최고급 퍼퓸존이 결합한 하이엔드 매장으로 아시아에서 가장 아름다운 매장을 지향하며, 스킨케어룸과 대형 디지털 사이니지도 갖춘다. 에스티로더는 고객이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캐빈형 스킨케어룸으로 차별화한다.

에비뉴 드 퍼퓸존에서는 계절의 향을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는 세계 각지의 프리미엄 향수들이 들어선다. 메종마르지엘라 뷰티, 로에베 뷰티, 펜할리곤스 등 글로벌 향수 브랜드들의 베스트 아이템에서부터 단독 상품까지 다양한 향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인천점은 자체 ‘프리미엄 뷰티 플랫폼’도 구축한다.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프리미엄 뷰티 서비스를 한층 강화하기 위함이다. ‘뷰티 라운지’ 공간을 조성, 클래스룸에서는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피부 관리법 등을 알려주는 프리미엄 뷰티 클래스를 운영한다. 뷰티 라운지 내 별도 스킨케어룸도 마련하며 뷰티관 내 총 7개 스킨케어룸에서 프라이빗 관리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서용석 롯데백화점 인천점장은 “이번 뷰티관 개편을 통해 수도권 우수 점포를 넘어 전국을 대표할 수 있는 미의 성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남은 리뉴얼도 성공적으로 완수해 고객의 니즈에 한발 앞서 트렌드를 선도하는 백화점으로 입지를 강화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백화점 인천점 전경 (사진제공=롯데백화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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