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처인구 반도체 배후 주거단지 ‘용인 둔전역 에피트’ 8월 중 분양

입력 2024-08-06 09:45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용인 둔전역 에피트 투시도(HL디앤아이한라 제공)

HL디앤아이한라는 8월 중 경기도 용인특례시 처인구 포곡읍 금어리 일원에 아파트 ‘용인 둔전역 에피트’를 분양한다고 6일 밝혔다.

해당 단지는 HL디앤아이한라가 27년 만에 ‘한라비발디’에서 ‘에피트’로 새로운 브랜드를 런칭하고 용인에서 첫 선을 보인다.

지하 3층, 지상 최고 29층, 13개 동에 1275세대 규모의 대단지인 '용인 둔전역 에피트'는 반도체 도시인 용인특레시 처인구의 랜드마크 아파트로 조성되며, 대규모 단지의 장점인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비롯한 주민편의시설과 상업시설도 함께 들어선다.

이곳은 ▲68㎡(전용면적 기준) A타입 149세대 ▲68㎡ B타입 124세대 ▲84㎡ A타입 366세대 ▲84㎡ B타입 471세대 ▲101㎡ 165세대 등 1275세대 규모다. 전체의 70%가량이 실수요자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 84㎡로 구성됐다. 3.3㎡당 분양가는 평균 1500만원 미만에서 책정될 예정이다.

HL디앤아이한라 측은 “‘용인 둔전역 에피트’를 반도체 클러스트 배후 주거단지, 서울과 수도권을 연결하는 광역교통망의 중심입지, 마구산 자연 영구조망권(일부세대), 둔전역 생활권과 안심교육 인프라, 넓은 면적으로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 AI 기반 대입 적성 컨설팅 등 맞춤형 교육특화 아파트 등을 갖춘 용인시 처인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형 고급 주거단지로 꾸밀 것”이라고 전했다.

입지 여건도 좋다.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추고 있는데, 경전철 에버라인 둔전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에 있다. 경전철 노선을 이용해 지하철 수인분당선 기흥역(환승)까지 20분대로 이동할 수 있고, 기흥역에선 분당선을 이용 서울 강남, 경기 분당·판교까지 오갈 수 있다.

단지 앞을 지나는 중로 1-49호선이 개통되면 용인IC 소요 시간이 대폭 줄어 영동고속도로와 수도권 제2순환도로 진입도 편리하다. 단지 주변에 세종~포천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포곡 IC가 가깝고, 국지도 57호선(용인~포곡) 도로 금어IC 등도 개통될 예정이다. 모든 IC가 단지로부터 3Km 이내에 있어 광역교통망의 최대수헤단지로 꼽힌다. 또, 광역버스 정류장이 가까워 대중교통을 이용한 서울 접근성도 좋은 편이다.

편의시설도 충분하다. 단지 주변에 하나로마트 포곡농협 본점과 종합병원인 명주병원, 용인시민체육센터, 둔전체육공원, 축구장 15.7배인 삼계공원 등이 있다. 포곡읍 행정복지센터 및 소방서, 용인시립도서관 등 행정인프라 시설도 주변에 있다. 경안천 수변공원, 포곡체육공원, 마구산이 주변에 있어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또한 인근에 에버랜드, 용인 자연휴양림, 호암미술관 등이 있고 영구조망권을 자랑하는 마구산이 단지를 품고 있으며 단지 내 근린공원과 어린이공원, 녹지 등 추가녹지 공간을 확보함으로써 주변환경과 조화로운 숲세권 아파트를 조성할 예정이다. 단지 남측에는 마구산과 연결되는 근린공원과 산책로 등이 들어선다.

이와 더불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둔전초가 있고 농어촌 특별전형이 가능한 포곡고와 포곡중·영문중·고림중·용인고·고림고가 밀집해 있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조경설계도 눈여겨볼 만하다. 드넓은 잔디마당과 곡선형 산책로를 따라 계절과 시간과 함께 변화하는 숲의 풍경을 담은 그리너리포레스트(Greenery Forest), 연못, 잔디마당, 티하우스을 갖춘 워터 플라자(Water Plaza), 벽천, 휴계시설 등 나무그늘 아래서 휴식이 가능한 컬쳐 플라자(Culture Plaza)가 있다.

한편, '용인 둔전역 에피트'의 견본주택은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동(신분당선 동천역·수지구청역 부근)에 오는 8일에 오픈 예정이다. 시행은 KD개발이, 시공은 HL디앤아이한라가 맡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