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는 네이버가 ‘네이버 체크아웃’ 서비스를 시행하기에 앞사서 1일 쇼핑몰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7월 말 시작 예정인 ‘네이버 체크아웃’은 네이버 아이디 만으로 네이버와 제휴를 맺은 인터넷 쇼핑몰에서 자유롭게 쇼핑이 가능한 서비스이다.
이번 서비스 도입을 위해 NHN비즈니스플랫폼은 온라인 쇼핑몰 결제 담당 전자지불업체 이니시스 및 상품 배송 관리 및 현황 조회업체 굿스플로와 제휴를 체결했다.
체크아웃 서비스가 시작되면 네이버 이용자들은 다양한 쇼핑몰에서 별도의 회원 가입을 하지 않고도 네이버 ID만으로 편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고 배송 현황 및 여러 쇼핑몰에서의 구매 내역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설명회에 참석 예정인 한 중소형 쇼핑몰 관계자는, 그 동안 대형 쇼핑몰에 비해 상대적으로 환경이 열악한 중소형 쇼핑몰 시장에 체크아웃이 긍정적인 효과를 낼 것이라고 전망했다.
NHN비즈니스플랫폼 박상순 중개센터장은 “네이버 체크아웃서비스는 이용자와 온라인 쇼핑몰, 결제사를 연결하는 간편 구매 중개 서비스”라며 “이용자는 편리한 쇼핑을, 쇼핑몰 운영자는 사이트 신뢰도 확보 및 매출 증대를, 전자지불업체는 수수료 이익을 얻는 새로운 모델인 만큼 본 서비스가 웹 생태계 발전을 한층 더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