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보안·인증 플랫폼 기업 라온시큐어의 자회사 ‘라온메타’가 자체 서비스인 메타데미에 뉴베이스의 메디컬 실습 콘텐츠를 추가한다고 23일 밝혔다.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전문기업 ‘라온메타’는 메디컬 에듀테크 기업 ‘뉴베이스’와 ‘메타버스 기반 실습 콘텐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으며 주요 메타버스 실습 콘텐츠 기업들과의 협력을 본격화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라온메타는 메타버스 기반 실습 전문 서비스인 메타데미에 뉴베이스의 간호술기와 한국형 응급환자 분류 도구(KTAS) 실습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이다. 뉴베이스는 국내∙외 70여 개 대학교, 병원, 소방 학교 등에 의료 시뮬레이션 서비스를 공급하는 메디컬 에듀테크 선도기업으로, 라온메타와의 업무협력을 통해 메타데미에 메디컬 실습 전문 콘텐츠를 공급한다.
이순형 라온메타 대표는 “메타데미에 뉴베이스의 전문 콘텐츠가 추가돼 의료 분야 실습의 수준이 한층 향상될 것”이라며, “라온메타는 주요 메타버스 실습 콘텐츠 기업들과 협력 관계를 지속 구축하며 실용적 메타버스가 주도하는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박선영 뉴베이스 대표는 “라온메타의 메타데미를 통해 많은 의료 기관과 관련 실습생들이 메디크루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의료 현장에서 실제로 도움이 되고, 실습생들이 사용하기 편한 실습 콘텐츠들을 지속 개발해 선보이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