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에도 주요기업에서 인재채용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의 ‘1000대기업 공채속보’ 서비스에 따르면 비씨카드, 동양종합금융증권, 케피코 등 주요기업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 비씨카드는 웹컨텐츠 개발, 온라인커머스 기획, 웹사이트 운영 부문에서 직원을 채용한다. 분야별 세부자격요건을 갖추어야 한다. 2년 동안 계약직으로 근무한 후 분야별로 정규직 채용 기회를 부여한다. 7월 2일까지 사람인 채용홈페이지(bccard.saramin.co.kr)에서 지원할 수 있다.
◆ 동양종합금융증권은 신입 종합텔러를 채용한다. 4년제 대졸 이상 또는 졸업예정자로 연령, 전공제한은 없다. 관련 자격증 소지자, 상경계 전공자, 모집지역 거주자 및 연고자 등은 우대한다. 7월 9일까지 홈페이지(www.tys.co.kr)에서 지원하면 된다.
◆ 케피코는 생산, 품질 등 4개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뽑는다. 학사 이상으로 전학년 평균성적 B학점 이상, 토익 700점 이상 등 분야별 세부자격요건을 갖추어야 한다. 영어 및 독어 회화 가능자, 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7월 3일까지 홈페이지(www.kefico.co.kr)에서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케피코 인사담당자는 “1차 실무면접은 본인이 원하는 대로 유선, 무선상으로 실시되고, 2차는 임원 참관하에 회사에서 실시된다.”라고 말했다.
◆ 종근당은 마케팅, 기획 등 6개 분야에서 인턴사원을 뽑는다. 4년제 정규대학 이상 관련학과 재학생으로 전학년 평균성적 B학점 이상이어야 한다. 인턴 우수자는 하반기 채용시 가점이 부여된다. 7월 2일까지 사람인 채용홈페이지(ckdpharm.saramin.co.kr)에서 접수할 수 있다.
종근당 인사담당자는 “면접은 한번이며, 인성면접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자기소개서는 분량이 많지 않아도 내용을 충실하게 작성하면 된다.”라고 밝혔다.
◆ 동양매직은 전기전장, 냉기설계 등 6개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신입은 09년 석사학위 이상 취득자 및 취득예정자, 경력은 학사 이상, 관련업무 4~10년 이내 경력자로 세부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국가보훈대상자 등은 우대한다. 7월 1일까지 사람인 채용홈페이지(tymagic.saramin.c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 코오롱베니트는 통합리스크 시스템 구축 등 4개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관련업무 경력자로 분야별 세부자격요건을 갖추면 지원할 수 있다. 국가 유공자, 장애인 등은 우대한다. 7월 3일까지 채용 홈페이지(dream.kolon.com)에서 지원하면 된다.
코오롱베니트 인사담당자는 “별도의 기술면접은 없으며, 인터뷰 형식의 심층면접이 계획되어 있다.”라며 “인터뷰를 통해 인성평가가 실시되며, 다수의 면접관이 면접자 한명을 평가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 HMC투자증권은 리서치, 자산운용 등 9개 분야에서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국내외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로 토익 600점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다. 금융관련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인턴기간 동안 평가에 따라 정규직 채용여부가 결정된다. 7월 7일까지 채용 홈페이지(hmcib.career.co.kr)에서 접수해야 한다.
◆ 한국번디(www.bundy.co.kr)는 생산, R&D부문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정규 2년제 및 4년제 대졸 이상 또는 졸업예정자로 관련전공자, 전학년 평균성적 B학점 이상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외국어 능통자, 업무관련 자격증 소지자 등은 우대한다. 7월 3일까지 사람인 홈페이지에서 지원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