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여성 고객 비타민 찾는다

입력 2009-06-30 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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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부건강 및 다이어트 상품으로 인기

30도를 넘나드는 무더운 날씨가 연일 계속되는 때이른 더위가 젊은 여성 고객들의 발길을 비타민 매장으로 향하게 하고 있다.

30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6월 중 식품관 비타민 매출이 전년 대비 6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은 "특히 젊은 여성 고객들의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20~30대 여성 고객들의 매출 신장률은 80%로 다른 연령대에 비해 높게 나타났으며, 이들의 매출구성비도 기존 40%에서 50%대로 높아졌다"고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젊은 여성들이 최근 비타민을 자주 찾는 이유는 비타민이 단순한 건강 보조식품에서 확산돼 피부건강 및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미용상품들의 종류가 다양해졌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미용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상품은 지난해에 비해 15%가량 종류가 증가했으며, 노출의 계절인 여름이 되면서 관련상품 매출이 큰 폭으로 늘어나는 추세다.

또한 바쁜 일과를 보내는 젊은 여성들이 증가한 것도 비타민 인기몰이에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됐다. 이외에도 비타민 섭취가 생활화되면서 비타민을 휴대하면서 먹는 사람들이 증가했다.

롯데백화점 식품MD팀 송진욱 과장은 "더운 여름에 건강유지를 위해서는 적절한 운동과 충분한 수분보충 등이 중요하다"며 "시간이 부족한 젊은 여성들이 대안으로 비타민을 적극 이용하면서 비타민 매출 신장률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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