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석 달 연속 2%대를 기록했다. 2일 통계청이 발표한 6월 소비자물가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는 113.84(2020년=100)로 작년 같은 달보다 2.4% 올랐다. 지난해 7월(2.4%) 이후 11개월 만에 가장 낮은 상승률이다. 밥상물가와 직결되는 신선식품 지수는 작년보다 11.7% 오르며 높은 증가세를 기록했다. 농·축·수산물은 1년 전보다 6.5% 상승했으며 품목별로는 사과 63.1%, 배 139.6%, 토마토 18.0% 등으로 과실류의 가격 강세는 계속됐다. 이날 서울 시내 한 대형마트에서 시민들이 장을 보고 있다. 조현호 기자 hyunho@
▲6월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석 달 연속 2%대를 기록했다. 2일 통계청이 발표한 6월 소비자물가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는 113.84(2020년=100)로 작년 같은 달보다 2.4% 올랐다. 지난해 7월(2.4%) 이후 11개월 만에 가장 낮은 상승률이다. 밥상물가와 직결되는 신선식품 지수는 작년보다 11.7% 오르며 높은 증가세를 기록했다. 농·축·수산물은 1년 전보다 6.5% 상승했으며 품목별로는 사과 63.1%, 배 139.6%, 토마토 18.0% 등으로 과실류의 가격 강세는 계속됐다. 이날 서울 시내 한 대형마트에서 시민들이 장을 보고 있다. 조현호 기자 hyunho@
▲6월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석 달 연속 2%대를 기록했다. 2일 통계청이 발표한 6월 소비자물가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는 113.84(2020년=100)로 작년 같은 달보다 2.4% 올랐다. 지난해 7월(2.4%) 이후 11개월 만에 가장 낮은 상승률이다. 밥상물가와 직결되는 신선식품 지수는 작년보다 11.7% 오르며 높은 증가세를 기록했다. 농·축·수산물은 1년 전보다 6.5% 상승했으며 품목별로는 사과 63.1%, 배 139.6%, 토마토 18.0% 등으로 과실류의 가격 강세는 계속됐다. 이날 서울 시내 한 대형마트에서 시민들이 장을 보고 있다. 조현호 기자 hyunho@
▲6월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석 달 연속 2%대를 기록했다. 2일 통계청이 발표한 6월 소비자물가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는 113.84(2020년=100)로 작년 같은 달보다 2.4% 올랐다. 지난해 7월(2.4%) 이후 11개월 만에 가장 낮은 상승률이다. 밥상물가와 직결되는 신선식품 지수는 작년보다 11.7% 오르며 높은 증가세를 기록했다. 농·축·수산물은 1년 전보다 6.5% 상승했으며 품목별로는 사과 63.1%, 배 139.6%, 토마토 18.0% 등으로 과실류의 가격 강세는 계속됐다. 이날 서울 시내 한 대형마트에서 시민들이 장을 보고 있다. 조현호 기자 hyunho@
▲6월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석 달 연속 2%대를 기록했다. 2일 통계청이 발표한 6월 소비자물가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는 113.84(2020년=100)로 작년 같은 달보다 2.4% 올랐다. 지난해 7월(2.4%) 이후 11개월 만에 가장 낮은 상승률이다. 밥상물가와 직결되는 신선식품 지수는 작년보다 11.7% 오르며 높은 증가세를 기록했다. 농·축·수산물은 1년 전보다 6.5% 상승했으며 품목별로는 사과 63.1%, 배 139.6%, 토마토 18.0% 등으로 과실류의 가격 강세는 계속됐다. 이날 서울 시내 한 대형마트에서 시민들이 장을 보고 있다. 조현호 기자 hyunho@
6월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석 달 연속 2%대를 기록했다. 2일 통계청이 발표한 6월 소비자물가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는 113.84(2020년=100)로 작년 같은 달보다 2.4% 올랐다. 지난해 7월(2.4%) 이후 11개월 만에 가장 낮은 상승률이다. 밥상물가와 직결되는 신선식품 지수는 작년보다 11.7% 오르며 높은 증가세를 기록했다. 농·축·수산물은 1년 전보다 6.5% 상승했으며 품목별로는 사과 63.1%, 배 139.6%, 토마토 18.0% 등으로 과실류의 가격 강세는 계속됐다. 이날 서울 시내 한 대형마트에서 시민들이 장을 보고 있다. 조현호 기자 hyunh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