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LoL·발로란트' 패치…'로아·메이플',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 外 [게임톡톡]

입력 2024-06-12 17:48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사진제공=라이엇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개발사 라이엇 게임즈가 14.12 패치 업데이트를 적용했다고 12일 밝혔다. 패치 노트에 따르면 챔피언들의 밸런스가 대규모로 변경됐다. 아트록스의 경우 체력 재생 증가량이 감소하고 방어력이 늘어났다. E 스킬 '파멸의 돌진' 스킬 사용 시 체력 회복량이 감소하고 궁극기 '세계의 종결자' 사용 중에 체력 회복량이 증가하지 않게 된다.

아칼리는 E 스킬 '표창 곡예'의 피해량이 감소하고, 애쉬는 서리 화살의 피해량이 감소한다. 블리츠크랭크는 기본 체력이 감소하지만 마나 보호막의 지속시간이 증가한다. 코르키는 기본 공격력이 감소하고 공격 속도가 늘어난다. Q 스킬 인광탄의 피해량이 증가하고 재사용 시간이 감소하며 E 스킬 개틀링 건의 피해량과 방어력, 마법 저항력 감소 효과 최대치가 감소하고 마나 소모량이 증가한다.

이즈리얼은 공격력 증가량이 늘어나며 Q 스킬 '신비한 화살', 궁극기 '정조준 일격'의 피해량이 증가한다. 이외에도 트린다미어, 트위스티드 페이트, 빅토르, 블라디미르, 요네, 유미 등의 선제공격 등 일부 챔피언과 룬 변경 사항에 대한 후속 조치가 이뤄졌다. 아이템 부문에서는 미닉 경의 인사 및 스태틱의 단검과 같은 아이템의 조합식이 약간 변경됐다.

또한, 라이엇 게임즈는 매년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 프로 선수 한 명을 전설의 전당에 헌액해 e스포츠와 게임에서 그들이 이룬 업적을 기리겠다고 밝혔다.

헌액 선수는 모든 지역의 e스포츠 업계 베테랑 및 전문가로 구성된 독립적인 패널의 투표로 선정되며, 선정 기준에는 국제 대회 진출 횟수, 국제 대회 및 지역 대회 우승 횟수, 포지션별 성적, 전반적인 e스포츠 기여도가 포함된다.

(사진제공=라이엇게임즈)

한편 라이엇 게임즈는 발로란트 8.11 패치 업데이트를 적용했다고 발표했다.

요원 네온, 아이소가 상향됐으나 레이나는 밸런스가 전반적으로 조정됐다. 레이즈의 경우 Q 스킬을 하향시켰으며 클로브도 하향 패치됐다. 이외에도 맵 로테이션이 새롭게 바뀌고 신규 맵 어비스를 추가했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엔드 콘텐츠 추가…신규 성장 시스템 '초각성' 도입

스마일게이트는 PC MMORPG ‘로스트아크’의 여름 업데이트 프리뷰 행사 ‘2024 로아온 썸머’가 최고 동시 시청자 수 35만 명을 기록하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8일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로스트아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 ‘2024 로아온 썸머’는 12일까지 누적 조회 수 80만 회를 기록했다.

이번 행사는 ‘로스트아크’에 올여름 선보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미리 알리는 자리로 약 4년 만에 선보이는 신규 시즌과 엔드 콘텐츠 ‘카제로스 레이드’의 새로운 전투, 신규 성장 시스템 ‘초각성’, 여름 이벤트 등의 내용이 공개됐다.

‘로스트아크’의 세 번째 시즌 ‘심연의 끝을 마주한 자’는 2020년 여름 시작된 ‘시즌 2: 꿈꾸지 않는 자들의 낙원’에 이어 4년 만에 선보이는 신규 시즌이다. 새로운 시즌을 통해 게임 전반에 다양한 변화를 모색한다.

시즌3에서는 원정대와 전투 레벨의 상한선이 각각 400, 70까지 확장되고 ‘티어 3(Tier 3)’ 장비의 상위 등급 ‘티어 4(Tier 4)’ 장비가 추가된다. 이용자들이 각자의 취향에 맞게 전투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돕는 새로운 성장 시스템 ‘아크 패시브’도 도입한다.

타이밍에 맞춰 키를 입력하면 적의 공격을 효율적으로 막아낼 수 있는 ‘저스트 가드’ 추가를 비롯해 ‘원정대 영지’, ‘펫’, ‘길드’, ‘증명의 전장’ 등 게임 전반에 걸쳐 대대적인 개선이 진행된다.

엔드 콘텐츠인 ‘카제로스 레이드’의 본격적인 전투로 ‘1막: 대지를 부수는 업화의 궤적’과 ‘2막: 부유하는 악몽의 진혼곡’도 순차 적용된다. 신규 대륙 ‘쿠르잔 북부’도 개방될 예정이다. 다인 플레이를 기반으로 제작된 로스트아크의 레이드를 혼자서 플레이하며 숙련도를 쌓을 수 있는 ‘싱글 모드’ 추가, ‘아크 패시브’와 연계된 신규 스킬 추가가 예정된 ‘초각성’ 등도 만날 수 있다.

이날 공개한 콘텐츠들은 오는 7월 10일을 시작으로 9월까지 차례대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사진제공=넥슨)

메이플스토리, 장기 업데이트 예고…직업 개편 및 신규 지역·던전 추가

넥슨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장기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발표했다.

‘메이플스토리’는 이번 쇼케이스를 인게임 맵 ‘메이플 스퀘어’와 온라인 생중계에서 동시 진행해 여름 업데이트를 포함한 향후 6개월간의 장기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 게임 콘텐츠로 가득한 쇼케이스를 선보였다.

우선 20일 ‘아란’과 ‘은월’ 리마스터 업데이트 ‘개화월영’을 실시한다. 동양풍 전사인 ‘아란'에는 폴암과 눈보라를 여러 스킬에 적용해 ‘아란’ 고유의 캐릭터성을 강화하고, 더욱 합리적이고 강력한 전투가 가능해지도록 스킬 관련 개선사항을 적용했다. 또 ‘은월’의 신비로운 동양적 판타지 콘셉트와 어우러지는 역동적인 전투 경험을 제공하는 스킬을 구현했다.

이와 함께 다채로운 육성 지원 이벤트를 총 4개월 동안 실시해 충분한 기간 캐릭터의 성장을 지원한다.

다음 달 18일에는 초현실적인 공간을 자유롭게 오가며 전투를 펼치는 신규 최상위 보스 ‘림보’를 선보이고, 처치 보상으로 신규 에테르넬 장비 신발, 장갑, 망토와 광휘의 보스 장신구 ‘근원의 속삭임’을 추가한다.

이와 함께 더욱 원활한 플레이 경험을 지원하는 다양한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한편, 에디셔널 잠재능력 재설정 시스템을 메소로 이용할 수 있도록 변경한다.

6월부터 7월까지는 군단장들의 과거 스토리를 엿볼 수 있는 여름 메인 이벤트 ‘기억 속의 한 페이지’를 열고, 더욱 자유로운 참여와 보상 획득이 가능한 각종 이벤트를 실시한다.

8월에는 두 번째 에픽던전 ‘앵글러 컴퍼니’가 추가된다. 전략적인 재미를 더한 이번 신규 에픽던전은 숙련도를 쌓으면 짧은 시간 내 완수가 가능하도록 기획됐으며, 더욱 확대된 보너스 리워드 선택지를 제공한다.

고대신이 잠들어 있는 신규 지역 ‘탈라하트’는 9월 만나볼 수 있다. ‘탈라하트’에는 고대신, 사도, 저항군 집단 등 새로운 인물이 다수 등장하며, 캐릭터의 성장과 재화 획득을 강화하는 ‘그랜드 어센틱 심볼’이 새롭게 적용된다.

‘메이플스토리’의 세 번째 월드 ‘마스테리아’에 대한 스토리를 기반으로 더욱 차별화된 재미와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아즈모스 협곡’은 10월 공개될 예정이다.

이 밖에 10월, 11월에는 ‘데이브 더 다이버’ 등 유명 IP를 활용한 새로운 콘텐츠를 공개하고 더욱 확장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방침이다.

(사진제공=NC소프트)

리니지W, 신규 던전 '오만의 탑 정상' 추가…경험이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는 리니지W에 마스터 아레나 던전인 '오만의 탑 정상'을 추가했다. 86레벨부터 입장 가능하며 매주 기본 7시간씩 이용할 수 있다. 마스터 아레나 던전인만큼 전체 월드 내 모든 서버 통합 매칭이 지원된다.

오만의 탑 정상에는 일반 등급 몬스터 10종이 출현하며, 이와 함께 보스 등급 몬스터인 사신 그림 리퍼도 만나볼 수 있다. 사신 그림 리퍼는 매주 토요일 오후 9시에 출현하며, 등장 시 몬스터가 사라지고 모든 용사가 소환 지역으로 이동되는 등 맵이 변화하는 특징을 가진다.

그림 리퍼와 전투 시에 아래층 보스의 형상을 한 환영 보스도 특정 지역에 등장한다. 그림 리퍼 등장 후 일정 시간이 흐르면 스폰되며, 처치한 세력에게 강력한 버프를 준다. 필요에 따라 이를 먼저 사냥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주요 보상 아이템은 신화 등급 방어구인 사신의 투구다. 요정과 총사가 사용 가능하며, 각종 옵션에 더해 미스틱 프로텍션 발동 시 피격 대미지가 감소하는 효과를 지닌다. 이외에도 전설 장신구나 방어구, 제작 비법서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오만의 탑 업데이트와 함께 19일까지 오만의 탑 정상 내에서 경험치 보너스 100% 추가 효과가 적용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탈리스만 메뉴에 오만의 탑 사신 탭이 추가됐다. 사신 탈리스만은 사신의 탈리스만 조각 등을 이용해 단계를 상승시킬 수 있다. 총 30단계까지 상승시킬 수 있고, 이에 따라 입장 시 발동 효과와 상시 효과 등 다양한 스펙 상승을 노려볼 수 있다.

신규 변신 카드도 추가됐다. 신화 등급의 명법군왕 헬바인으로, 원거리 포지션을 갖고 있다. 이에 따라 각종 컬렉션도 추가되어 획득 시 추가적인 효과도 노려볼 수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