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무선통신분야 공식 후원사인 삼성전자가 국제올림픽의 날인 23일(현지시간) '밴쿠버 동계올림픽캠페인 발표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올림픽 체제로의 돌입을 선언했다.
캐나다 밴쿠버 웨스틴 베이쇼어호텔에서 개최된 이 날 캠페인 발표회에는 존 펄롱 밴쿠버올림픽 조직위원회 위원장과 고든 캠벨 브리티시컬럼비아주 수상을 비롯하여, 삼성전자 스포츠마케팅그룹 권계현 상무, 북미총괄의 데이빗 스틸 상무, 캐나다법인 이용일 상무 등이 참석했다.
'Discover your every WOW moment'를 테마로 한 삼성전자의 이번 밴쿠버올림픽 마케팅은 WOW와 삼성올림픽 통합디자인 시스템(SOVIS), 친환경 홍보관 OR@S 등으로 대표되는 차별화된 삼성전자만의 마케팅 전략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특히 지난 올림픽과 달리 삼성 스마트폰에서 프로그램만 다운받으면 실시간으로 올림픽 관련 정보에 누구나 접속할 수 있는 Public WOW(Wireless Olympic Works)를 최초로 선보여 보다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는 무선 올림픽을 구현해 낼 방침이다.
또한 세계적인 그래픽 디자이너 브루스 마우가 삼성의 휴대전화와 밴쿠버의 아름다운 풍경, 밴쿠버올림픽 마스코트인 이눅슈크 등을 결합해 디자인한 삼성올림픽 통합디자인 시스템 (SOVIS, Samsung Olympic Visual Identity System)도 처음으로 일반에 공개됐다.
삼성전자 스포츠마케팅그룹의 권계현 상무는 "그 간의 올림픽마케팅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밴쿠버 올림픽을 통해 삼성 브랜드의 정서적 일체감과 신뢰를 한층 더 끌어올릴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1998년 나가노 동계올림픽부터 공식 후원사로 참가하고 있으며, 지난 올림픽 후원의 경험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스포츠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21회 밴쿠버 동계올림픽은 스키, 피겨스케이팅, 쇼트트랙 등 20개 종목에 걸쳐 2010년 2월12일부터 28일까지 캐나다 밴쿠버에서 펼쳐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