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소주 판매량이 소폭 상승하면서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한국주류산업협회에 따르면 5월 국내 소주 판매량은 1015만7000상자로, 4월 975만5000상자와 비교해 4.1% 늘어났다. 그러나 이는 지난해 5월에 비해서 1.4% 감소한 수치다.
업체별로는 진로가 532만3000상자를 팔아 52.4%의 시장점유율로 부동의 1위를 기록했고 두산에서 '처음처럼'을 인수한 롯데주류가 128만6000상자를 팔아 12.7%를 기록, 2위를 차지하며 양강체제를 굳혔다.
국내 소주시장의 바로미터인 진로의 월별 시장점유율을 보면 1월 42.1%에서 2월 51%로 급등한 이후 3월 50.4%로 다소 낮아졌으나 4월 50.7%로 소폭 오른 후 5월에는 52.4%로 올해 들어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