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업데이트' 리니지M·블소2, 사전예약 실시…메이플스토리는 길드 시스템 개편 外 [게임톡톡]

입력 2024-05-29 17:16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엔씨소프트가 리니지M, 블레이드&소울2, 아이온 클래식 등 자사 대표 게임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 컨텐츠 개편 및 신규 던전을 출시했다. 라이엇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에 ‘페이커’ 이상혁의 헌정 스킨을 선보였고, 넷마블은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에 신규 지역을 추가했다.

엔씨소프트, 리니지M·블레이드&소울2·아이온 클래식서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가 리니지M, 블레이드&소울2, 아이온 클래식 등 자사 대표 게임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엔씨소프트는 PC 다중접속역할게임(MMORPG) 리니지M의 대규모 업데이트 ‘EPISODE. ZERO’의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29일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서버 ‘말하는 섬’과 함께 신규 클래스 마검사, 신규 지역 페트라 등이 추가된다. ‘말하는 섬’은 기존 월드와 완전히 분리된 월드로 서비스하며 이용자들은 다음 달 11일까지 ‘말하는 섬’ 10개 서버를 대상으로 계정당 1회 캐릭터 명 사전생성이 가능하다.

사전예약은 6월 18일 자정까지 약 3주간 진행한다. 사전예약에 참여하는 리니지M 이용자에게는 △기존 서버, 그림리퍼 및 발록 서버에서 사용 가능한 ‘7주년 기념 귀걸이’, ‘사전예약 보상 티켓(이벤트)’ 등 쿠폰 2종 △‘말하는 섬’에서 사용 가능한 ‘사전예약 보상 티켓’ 쿠폰 1종으로 총 3장의 쿠폰이 즉시 지급된다.

(사진제공=엔씨소프트)

같은 날 MMORPG 블레이드&소울2(이하 블소2)가 대규모 업데이트 ‘RAID, 다시 태어난 세계’ 사전예약을 29일 시작했다. 엔씨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서버 ‘이름 없는 자’와 마스터 던전 ‘홍염의 해룡산맥’을 선보인다. ‘이름 없는 자’는 최초의 레이드 서버로 PVP(플레이어 간 대결) 환경이었던 보스 레이드를 PVE(이용자 대 컴퓨터 대결) 환경에서 즐길 수 있도록 설정했다.

‘홍염의 해룡산맥’은 마스터 단위인 사신수 서버(시로, 파사, 야루, 노이)와 글로벌 서버(아랑, 포화란, 풍신, 염화대성, 바오바오) 내 이용자 간 함께 플레이할 수 있다. 안전지역으로 설정돼 있어 필드 보스 레이드에 집중할 수 있다. 다음 달 11일까지 예정된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에게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이름 없는 자’ 서버 사전 예약 이용자는 전설 무기 1종과 전설 방어구 6종을 획득할 수 있다.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이외에도 넥슨은 '아이온 클래식'이 ‘VVIP 복귀 혜택’ 시스템 등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VVIP 복귀 혜택은 아이온 클래식 복귀 이용자를 위한 시스템이다. 이용자는 미접속 기간에 따라 최대 약 700만 AP, 미스릴 공훈 훈장 720개 등의 혜택을 받는다. 획득한 보상은 함대장 방어구 세트 등 유용한 아이템 구매에 사용할 수 있다. 엔씨는 VVIP 복귀 혜택으로 '‘VIP 등급’을 부여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한 등급에 따라 다량의 강화석, 마석을 획득하는 귀환 데바 전용 퀘스트, 파티원과 함께 아이템 드롭 확률 버프, 잊혀진 스킬북 페이지 등의 보상과 함께 원활한 플레이를 돕는 귀환패스 등의 혜택을 받는다. 아이온 클래식은 다음 달 26일까지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를 연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길드 시스템 개편…던파 모바일은 신규 던전 추가

(사진제공=넥슨)

넥슨도 자사 대표게임 메이플스토리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길드 시스템 개편 업데이트를 시행했다.

‘플래그 레이스’, ‘샤레니안의 지하 수로’, ‘주간 미션’ 등 길드 콘텐츠를 개편해 소규모 길드에서 더 많은 길드 스킬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캐릭터별로 기존 5포인트에서 최대 10포인트의 주간 미션 포인트 기여가 가능하도록 변경하고, 플래그 레이스의 코스별 기록 구간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포인트를 상향 조정했다.

이와 함께 21주년 ‘빅토리아컵’의 2차 이벤트를 열고, 빅토리아컵 운동회 미션의 초청 미니게임으로 ‘메이플 스토리 레이싱’과 ‘싸워라! 전설의 귀환’을 선보였다. 6월 5일까지 진행되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와의 컬래버 미니게임 ‘메이플 레이싱’은 2D 탑뷰 레이싱 게임으로, NPC ‘브로디’가 제작한 카트를 타고 제한 시간 내 가장 먼저 결승선을 통과하면 우승하게 된다.

(사진제공=넥슨)

또 넥슨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 최고난도 던전 ‘재해: 멸망의 칼릭스’를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시행한다.

신규 의뢰 던전 ‘재해: 멸망의 칼릭스’는 ‘드락발트’에서 넘어온 강력한 용 ‘칼릭스’가 등장하는 최상위 재해 던전으로 레벨 70 이상, 최소 항마력 5만 이상의 캐릭터만 입장이 가능해 공략의 난도를 최고 수준으로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번 던전부터 ‘칼릭스’의 보상 구간이 최대 30단계까지 세분됐으며 완료 시 ‘멸망의 칼릭스 크리쳐 상자’, ‘재해 멸망의 칼릭스 카드첩’, ‘재해 던전 주간 추가 입장권’ 등 단계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스핏파이어’와 ‘넨마스터’ 캐릭터 2종의 개편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스핏파이어’는 탄 발사 개수의 제한을 제거하고 ‘류탄’의 투척 재사용 시간을 조정해 더욱 빠른 공격이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상태 이상의 피해 효과를 전이할 수 있는 신규 기술을 추가해 스킬 연계의 재미를 강화했다.

‘넨마스터’는 근·원거리 교전 능력을 보강하고, 시너지 캐릭터의 역할을 강화했다. ‘넨’을 활용해 적들을 밀어내거나 원거리 기술과 연계 가능한 신규 스킬을 추가해 근접 대응 능력을 상향하고 기존 스킬의 연출도 개편해 화려한 액션의 재미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비밀 작전’ 콘텐츠의 마지막 지역으로 ‘비 하이브’를 추가했다. ‘비 하이브’는 밀란 평원 속 거대한 벌집과 함께 여왕벌 퀸 비가 등장하는 지역으로 던전 임무 완료 시 라이언 코크스 등 강화 재료와 스킬룬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던전 내 난입하는 ‘나탈리아 수’ 처치 시 스킬룬 파편, 찬란한 스킬룬 선택 상자, 퀸 비 카드 등 특별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라이엇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 페이커 전설 스킨 출시

(사진제공=라이엇게임즈)

라이엇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LoL) e스포츠의 살아있는 전설 ‘페이커’ 이상혁(T1)의 헌정 스킨 상품을 출시한다.

헌정 스킨은 페이커가 자주 사용하는 LoL 속 챔피언 '아리'와 ‘르블랑을 소재로 만들어졌다. 페이커도 제작 과정에 직접 참여했다.

'이벤트 패스'를 구입한 이용자들은 게임플레이 진척도에 따라 ‘떠오른 전설 르블랑’ 스킨을 비롯해 페이커의 역대 월드 챔피언십 우승 스킨 3종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아리 컬렉션 구매 시 등급에 따라 다양한 인게임 효과가 포함된 신규 스킨을 얻을 수 있다.

넷마블, ‘블소 레볼루션’ 신규 지역 업데이트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은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에 지역점령전 신규 지역 ‘규토지대’와 ‘하론능선’을 추가했다.

규토지대는 점령과정에서 이용자 간 전투가 발생하는 지역으로, 위황요새·가우성 등 기존 상위 점령지역과 같은 수준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함께 추가된 하론능선은 9대 문파는 참가할 수 없어 상대적으로 전력이 부족한 이용자도 점령전을 즐길 수 있다.

이어서 지역점령전 점령 성공 시 부여되는 능력치를 상향하고, 문파호위전 진행 시간 및 화물 수리 시간 단축을 줄였고, 호위 인원 숫자에 따라 화물 이동 속도를 증가시키는 등 콘텐츠를 개선했다.

이와 함께 신령의 탑에 11층을 추가해 강해진 몬스터를 물리치고 더 많은 경험치 획득 및 수호신령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했다.

6월 25일까지 사부의 세력 미션을 통해 세력전 참여, 세력 몬스터 처치 등을 완료하면 고대 장신구함, 무공의 기운 25개, 고대 복구석 조각 1000개 등을 지급한다. 이어서 빛나는 강화석을 20개 사용할 때마다 해당 강화석의 25%를 되돌려주는 진서연의 강화 비결 이벤트를 개최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