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유로파리그·유로파컨퍼런스리그 후원 3년 연장

입력 2024-05-28 09:13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2026-2027시즌까지 유로파리그 등 공식 후원 3년 연장
심판 마스코트 등 프로그램 통해 브랜드 경험 기회 모색

▲UEFA 파트너십 연장 계약 체결식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는 이상훈 한국타이어 구주본부장(왼쪽), 가이 로랑 엡스타인 UEFA 마케팅디렉터. (사진제공=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유럽 프로축구리그 상위 팀 간 대회인 ‘UEFA 유로파리그’와 ‘UEFA 유로파컨퍼런스리그’ 공식 후원 계약을 2026-2027 시즌까지 3년 연장한다고 28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2012-2013 시즌부터 12년째 유럽축구연맹(UEFA)과의 공식 파트너십을 이어오며 유로파리그 후원사 중 가장 오랜 기간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다. 이번 계약 연장에 따라 2026-2027 시즌까지 유로파리그를 후원하며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위상을 높일 예정이다.

또한 이 기간 유로파컨퍼런스리그에서는 글로벌 전략 브랜드 ‘라우펜(Laufenn)’을 노출시켜 인지도를 강화할 계획이다. 라우펜은 합리적 소비를 지향하는 고객의 니즈로 탄생해 유럽과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를 확대하며 성장해 온 전략 브랜드다.

올 시즌부터 새로운 경기 방식으로 전 세계 축구팬들에게 박진감 넘치는 재미를 선사하게 될 ‘유로파리그’에서 한국타이어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다. ‘심판 마스코트’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하고, 결승전에서 ‘유럽축구연맹 아동재단’과의 협력 활동은 물론 고객 초청 프로그램 등 마케팅으로 글로벌 축구팬들과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경기장 내에서 LED 광고 송출, 미디어 월 브랜드 노출 등의 홍보를 비롯한 ‘경기 최우수 선수(POTM)’ 발표 등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고객 및 축구팬들이 한국타이어의 브랜드 가치와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을 경험할 기회를 적극적으로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타이어는 파트너십을 통해 ‘아이온’ 중심의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한 순환 경제 체제 구축 전략인 ‘E.서클(E.Circle)’도 소개한다. 아이온 상품의 생산 전 과정에 재활용, 재생, 재사용, 감소 등 4가지 원칙을 적용해 지속가능한 상품 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순환 경제 시스템을 통해 고객에게 최적의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스포츠 구단을 공식 후원하며 톱티어 브랜드로서 위상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2009년부터 독일 명문 축구 구단인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와 파트너십을 이어가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티스테이션을 통해 2016년부터 9년 연속 국내 프로야구 구단 두산베어스와 스포츠 마케팅 스폰서십 계약을 지속하는 등으로 한국타이어의 브랜드 가치를 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