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프랜차이즈 네네치킨이 허닭의 자회사 허닭프렌즈와 협업해 신제품 ‘크런치 닭가슴살 4종’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네네치킨과 허닭프렌즈는 지난 2022년 간편식 공동개발 및 판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현재까지 ‘통통 네꼬닭 닭가슴살볼’, ‘네네치킨 소스 닭가슴살’, ‘네꼬닭 순살닭다리’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 특히 ‘네네치킨 소스 닭가슴살’은 신규 5종을 추가 출시해 라인업을 확장할 정도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양사는 닭가슴살 수요가 높아지는 여름철을 맞아 치킨의 바삭한 식감을 살린 ‘네네치킨 크런치 닭가슴살’ 4종을 개발했다.
이번 신제품은 튀기지 않고 오븐에 바삭하게 구워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제품은 ▲케이준 시즈닝을 활용해 고소하고 담백한 풍미를 더한 ‘오리지널’ ▲짭조름하고 달콤한 갈비맛을 살려 어린이들에게도 제격인 ‘단짠갈비맛’ ▲네네치킨의 시그니처 치즈 시즈닝을 뿌린 ‘스노윙치즈맛’ ▲자극적인 매운맛으로 감칠맛을 살린 ‘매콤칠리맛’ 등 4종으로 구성해 남녀노소 모두가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다.
‘네네치킨 크런치 닭가슴살’은 100% 국내산 닭가슴살만을 사용했으며, 진공 텀블러를 이용한 염지 비법으로 살코기 안쪽까지 간이 잘 베어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쌀가루로 닭가슴살 겉을 감싸 바삭한 식감을 자랑해 다이어터, 운동족뿐만 아니라 단백질 간식을 찾는 소비자들에게도 제격이다.
이번 신제품은 카카오메이커스에서 단독으로 판매하며, 추후 허닭몰을 비롯해 티몬, 쿠팡, 11번가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네네치킨 관계자는 “기존의 소스 닭가슴살은 소스와 닭가슴살의 조화를 중점적으로 개발해 닭가슴살의 진입장벽을 낮췄다면, 이번 신제품은 치킨처럼 바삭한 식감을 내세워 다양한 고객층을 섭렵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며 “앞으로도 허닭프렌즈와 함께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제품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