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오키친스튜디오’ 통해 K푸드 가치 알린다

입력 2024-05-08 10:23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오뚜기 오키친스튜디오 방송 노출 화면 (사진제공=오뚜기)

오뚜기가 쿠킹경험공간인 '오키친스튜디오'를 통해 한식 문화 확산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오뚜기는 자사에서 운영하는 쿠킹경험공간 ‘오키친스튜디오’를 외국인에게 한식 조리법을 소개하는 아리랑TV '1데이 1코리아 : K푸드', 외국인의 한국 문화 체험 모습을 담는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등의 프로그램에 소개하고 있다.

2일 방송된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는 한국 여행을 온 댄서 ‘카니'와 프랑스 친구들의 한국요리 도전기를 주제로, 대표적인 K푸드인 불고기, 김밥, 잡채를 오키친스튜디오에서 직접 배우며 요리하는 모습이 소개됐다. 해당 쿠킹클래스에서는 한식 특유의 고소한 맛을 대표하는 제품인 오뚜기 ‘고소한 참기름’을 사용해 잡채와 불고기의 맛을 내는 법을 경험하는 것은 물론, 오뚜기의 대표 라면 제품인 진라면 컵라면과 직접 만든 김밥을 곁들여 먹었다.

오뚜기는 해외 시청자에게 인기가 높은 아리랑TV에도 오키친스튜디오를 촬영 장소로 제공하고 있다. 최근 새롭게 단장한 아리랑TV '1데이 1코리아 : K푸드'는 '세계 어디서든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한식'을 표방하며, 한국 거주 18년차 미국인 셰프, 라이언 웨슬리 필립스가 세계 어디서든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사용해 한식을 일상적으로 요리할 수 있도록 '집밥' 스타일의 레시피를 매주 제안한다.

오뚜기 관계자는 "국내 소비자에게 큰 관심과 인기를 얻고 있는 '오키친스튜디오'가 해외 잠재 고객에게도 한식 문화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되기를 기대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에 공간과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