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액 1조445억 원, 영업익 1456억 원 기록
10년 내 1분기 최대 실적…영업익도 대폭 증가
금호타이어는 29일 공시를 통해 올 1분기 잠정실적으로 매출액 1조445억 원, 영업이익 1456억 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4.6%, 영업익은 167.0% 늘어난 실적이다.
금호타이어는 “신차용(OE) 타이어 공급 확대 및 고수익 타이어를 비롯한 교체용(RE) 타이어 시장의 복합적인 성장을 통해 10년 내 1분기 중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며 “고수익 제품 중심의 믹스 개선 및 글로벌 가격 안정화 등으로 영업이익도 전년 동기 대비 크게 성장했다”고 밝혔다.
금호타이어는 1분기 호실적을 1년 내내 이어갈 계획이다. 금호타이어는 올해 목표 매출액을 사상 최대인 4조5600억 원으로 설정하고 18인치 이상 고인치 제품 판매 비중 42% 달성, 글로벌 OE 매출 기준 전기차(EV) 타이어 비중 16% 이상 확보 등을 목표로 제시한 바 있다.
1분기 집계 결과 고인치 제품 판매는 41.2%를 나타냈으며, EV 타이어 OE 납품 비중은 신규 차종(코나 EV, 싼타페 HEV 등) 확대 등으로 지난해 9% 수준에서 12%로 늘었다.
올해 금호타이어는 전기차 전용 브랜드인 ‘이노뷔(EnnoV)’를 런칭하며 프리미엄 시장 공략에 드라이브를 건다. 3월 출시된 이노뷔 프리미엄을 필두로 하반기 이노뷔 윈터, 이노뷔 슈퍼마일 등이 신제품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마제스티 X 등 프리미엄 신제품 또한 선보이며 수익성 중심의 제품 포트폴리오가 개선될 예정이다.
또한 지난해 증설 완료된 베트남 공장이 가동 안정화 마무리 단계에 진입하면서 생산량 증대와 함께 글로벌 타이어 생산 능력 확대 및 효율성 증대가 예상된다. 금호타이어는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한 품질개선으로 아데아체(ADAC), 아우토빌트(Auto Bild), JD 파워 등 검증된 외부 기관으로부터 우수한 평가 등급을 획득하며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