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버십 가격 내린 G마켓, 신규혜택 연회비 3배 캐시 지급

입력 2024-04-26 09:22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연회비 4900원’ 최대 1만4900원 캐시 지급…멤버십 기간도 2년

▲G마켓의 신세계유니버스클럽 혜택 (사진제공=G마켓)

최근 멤버십 가격을 인하한 G마켓이 연회비 3배에 달하는 현금성 캐시를 신규회원에게 지급한다. 신규회원에 과감한 투자를 통해 이커머스 멤버십 경쟁에서 비교우위를 점하겠다는 계산이다.

G마켓은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의 신규회원을 대상으로 연회비의 3배에 달하는 현금성 캐시(스마일캐시)를 지급하고 멤버십 1년 무료 연장 혜택까지 추가로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멤버십 연회비 인하 이벤트는 5월 2일 오전 7시부터 6월 3일 오전 7시까지 한시적으로 진행한다. G마켓의 연중 최대 할인행사인 빅스마일데이를 앞두고 진행하는 것으로 고객 유입이 집중되는 시점에 맞춰 신규 멤버십 회원을 대거 확보하기 위한 포석이다. G마켓과 옥션을 통해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에 가입하는 신규회원이 대상으로 기존 3만 원이었던 연회비를 84% 인하한 4900원에 가입할 수 있다.

연회비 인하와 함께 추가로 제공하는 혜택도 파격적이다. 먼저 연회비의 최대 3배에 달하는 스마일캐시를 지급한다. 연회비 4900원을 결제하고 가입하면, G마켓과 옥션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스마일캐시를 최대 1만 원 지급한다. 또 연회비 결제 시 G마켓의 상업자표시신용카드(PLCC)인 스마일카드를 사용하면 추가 스마일캐시 4900원도 지급한다. 고객 입장에선 낸 연회비를 그대로 돌려받으면서 쇼핑지원금도 최대 1만 원을 받게 되는 셈이다.

멤버십 1년 무료 연장 혜택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중 4900원을 내고 멤버십을 가입한 고객이라면 그 다음 1년은 연회비 없이 유니버스 클럽 혜택을 누릴 수 있다. 4900원으로 2년 동안 멤버십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다.

G마켓 관계자는 “신규 멤버십 회원을 확보하기 위해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며 “혜택을 잘 활용하면 연회비 이상의 혜택을 누릴 수 있어 좋은 반응을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마켓 멤버십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은 한번 가입하면 1년간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연간 회원제로 운영된다. 가입하면 연회비를 캐시의 형태로 돌려주기 때문에, 사실상 연회비 무료로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매월 12% 할인쿠폰 등 4종 쿠폰을 제공하며 5% 할인쿠폰은 무제한으로 지급한다. G마켓의 익일배송 서비스 스마일배송을 1만5000원 이상 주문 시 무제한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또 이마트, SSG닷컴, 스타벅스,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면세점 등 신세계그룹 관계사 혜택도 함께 누릴 수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

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PRODUCTION_IP - assumed 'PRODUCTION_IP'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service/web/m/2024/www/view.php on line 1056

Warning: Use of undefined constant SERVER_IP - assumed 'SERVER_IP' (this will throw an Error in a future version of PHP) in /service/web/m/2024/www/view.php on line 10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