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L&C, 북미·인도 건자재 시장 공략 강화

입력 2024-03-12 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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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미 최대 규모 주방·욕실 박람회 KBIS 참가

▲현대L&C는 지난달 27일부터 사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된 ‘KBIS(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 2024’에 참가했다. (사진제공=현대L&C)

현대L&C는 지난달 27일부터 사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된 ‘KBIS(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 2024’에 참가했다고 12일 밝혔다.

KBIS는 전 세계 600여 개 업체가 참가하는 북미 지역 최대 규모의 주방·욕실 박람회다. 현대L&C는 올해까지 총 13회째 참가했다.

현대L&C는 이번 박람회에서 천연석 패턴과 질감을 구현한 프리미엄 엔지니어드 스톤 ‘칸스톤(수출명 Hanstone)’과 MMA(메틸메타아크릴)계 인조대리석인 ‘하넥스’를 비롯해 총 120여 종의 제품을 소개했다.

북미 지역 기업을 겨냥한 특화 디자인도 선보였다. 하이엔드 엔지니어드 스톤 ‘오피모 컬렉션’의 글로벌 시장 특화 신제품인 ‘타히티안 크림’과 ‘리비에르’ 등이 대표적이다. 오피모 컬렉션은 최고급 천연석 ‘규암’의 특징인 흐름 무늬를 천연석과 육안으로 구분할 수 없을 정도로 정교하게 구현했다는 평가는 받는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KBIS 참가 이후 북미 대형 가공사와 건축사 등 많은 다수의 업체로부터 신제품 관련 문의가 쇄도했다”며 “캐나다 토론토 공장을 활용, 미국 동부 지역 영업망 확대에 집중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현대L&C는 지난달 22일부터 26일까지 인도 벵갈로르에서 개최된 ‘인디아우드 2024’에도 처음으로 참가해 인테리어 필름과 하넥스 등 주요 제품을 선보였다. 인디아우드는 전세계 620여 업체가 참가하는 인도 대표 가구·기자재 박람회다. 현대L&C는 현재 인도의 대형 가구사 및 필름 가공 업체 등과 신규 공급 계약을 체결 중이다.

현대L&C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쌓은 높은 인지도와 신뢰, 국가별 특화 제품 개발 등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 공략을 지속해서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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