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광고·마케팅 공모전 개최...장학금 최고 300만원
현대모비스는 대학생들의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마케팅 전략에 적용하고, 미래의 잠재고객인 대학생과 일반인들이 '순정부품'에 대한 폭 넓은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또한 현대모비스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순정부품이 차량 및 운전자의 안전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 직간접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국내 2년제 이상 대학의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공모전은 다음달 6일부터 10일까지 작품을 제출할 수 있으며, 네티즌 및 심사위원 평가를 거쳐 다음달 17일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 1명에게는 상금 300만원과 함께 상장이 수여되는 것을 비롯, 총 16팀의 수상자를 선정해 소정의 상금 또는 기념품을 지급한다.
TV 광고 및 인쇄광고 부분은 현대모비스 본사로 우편 및 방문 제출을, 마케팅 아이디어 부분은 공모전 홈페이지(www.naeilshot.co.kr/mobis)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당선된 작품은 현대모비스 TV·인쇄광고 제작 및 순정부품 프로모션 전략 수립 시 활용될 예정이다.
현대모비스 부품마케팅실 강홍기 이사는 "공모전 심사의 가장 중요한 기준은 순정품에 대한 이해 및 중요성 인식"이라며 "책상에만 앉아서 생각하기보다는 주위에 가까운 부품대리점이나 정비업체를 방문해 실제 순정부품이 유통되는 과정을 공부해 보면 금방 답이 나올 수 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대학생 온라인 커뮤니티 'YOUNG 모비스 및 '대학생 세계배낭여행', '대학생 농구대회' 등을 통해 신세대들과 쌍방향 커뮤니티를 형성해 오고 있다.